소녀시대 도자기 피부 만들기 ‘STEP 1, 2, 3’

입력 2013-03-18 09:37   수정 2015-09-14 08:24


[김희옥 기자] 2013년에는 누드 메이크업보다 강력한 ‘투명 메이크업’이 트렌드로 떠올랐다. 누드 메이크업은 여러 가지 메이크업 도구로 결점을 최대한 가리는 것이라면 투명 메이크업은 피부의 결점까지 비치는 듯한 그야말로 깨질 듯 한 투명 피부로 연출하는 것이다.

메이크업 전이나 후가 여전히 샤방한 소녀시대처럼 여성들의 로망인 네이키드 페이스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요즘, “나 원래 피부 미인이야” 자랑하고 싶은 여성이라면 도자기 피부를 만들어 줄 비법에 귀기울여할 때다.

평소 피부에 소홀하고 가리는 것이 의존했던 이들이라면 지금이라도 바뀌어야 할 때가 아닐까. 비록 피부가 좋지 않더라도 후천적인 케어를 탄탄하게 하면 얼마든지 깨끗한 무결점 피부로 가꿀 수 있다. 아직 늦지 않았다. 기초부터 차근차근히 피부 미인으로 거듭나는 법을 알아보자.

◆ 피부 관리 첫 단계, 세안

피부 관리의 시작은 세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메이크업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깨끗이 지우느냐가 피부의 장기적인 관리에 있어서 더욱 중요하기 때문이다. 피부로 유명한 스타들은 자신들만의 피부 관리법으로 독특한 세안법을 꼽을 정도로 클렌징은 피부미인으로 거듭나기 위한 필수 항목이다.

하루 종일 모공 깊숙이 침투해 있는 오염물질이나 메이크업 잔여물을 완벽히 제거하지 않는다면 이것이 곧 트러블이 되고 아이라인이나 마스카라 등의 색조 화장은 피부에 침착되기도 한다. 젊은 여성들이 포기 할 수 없는 아이메이크업은 전용 리무버로 먼저 닦아낸 뒤 자신의 피부에 알맞은 세안제를 사용해 씻어낸다. 

이때 세안하는 법도 중요하다. 첫 번째로 반드시 피부와 같은 온도의 물을 사용해야 한다. 뜨거운 물은 피부를 예민하게 하면서 건조하게 만들 수 있으며 뜨겁거나 차가운 물은 모공 속 피지 등이 덜 씻겨지기 때문이다.

또한 손바닥으로 얼굴전체를 문질러 하는 세안 법은 주름의 원인이 되기 때문인데 평생 사는 동안 약 7만여 번의 세안을 하는 만큼 동안피부를 위해서는 이러한 잘못된 습관을 바로 고쳐야만 한다.

세안제의 거품을 충분히 내준 후 손가락만을 이용해 부드럽게 피부결을 따라 세안해주는 것이 좋으며 눈가를 세안할 경우에는 더욱 손가락에 힘을 빼고 최대한 부드럽게 세안해야 한다. 여기서 충분한 거품을 내는 이유는 거품 면적을 높여주면 기름때와 잘 결합해 씻겨내는데 용이한 작용을 하기 때문이다.

◆ 자외선 차단제, 잘못 사용하면 효과 無

베이스 메이크업을 시작하기 전,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주는 자외선 차단제의 효과에 대해 의심해 본 적 있을까. 하지만 자외선 차단제는 정확한 방법으로 충분한 양을 바르지 않으면 그 효과를 충분히 볼 수 없다.

햇빛에 노출되기 최소 20~30분 전에 미리 발라 두어야 외출 시 의도한 효과를 보게 되며 계속되는 야외 활동으로 인해 자외선 노출시간이 길어지는 경우 2~3시간 마다 다시 발라 지워져 나간 것을 보충해줘야 한다. 이러한 경우 크림 타입보다는 파우더 형태나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는 콤팩트가 덧바르기도 쉽고  피부 자극도 덜 하다.

또 하나 잘못 알고 있는 상식이 있다. SPF 지수가 높으면 자외선 차단 효과가 크다고 생각하지만 오히려 지수가 높을수록 피부가 받는 자극이 크다는 사실. 단지 피부가 빛에 노출될 때 피부가 붉어지거나 검게 변하는 현상이 나타나지 않는 시간만 연장시켜줄 뿐 자외선 차단에는 크게 차이점을 보이지 않는 다는 것. 따라서 효율성이나 피부자극을 줄이기 위해서는 SPF 20 이하의 제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 화이트닝 제품으로 톤 업!

화사한 무결점 피부가 트렌드로 떠오름에 따라 화이트닝 제품이 크게 주목받고 있다. 겨우내 수분 채우기에 바빴다면 이제는 수분을 함께 보충하면서도 얼굴 톤을 한 층 화사하게 밝혀줄 멀티 화이트닝 제품을 눈여겨보자.

영숍스토리의 화이트닝 라인은 세계 3대 진미 중 하나인 화이트 트러플과 인삼 캘러스 성분으로 형광등 피부로 개선해 줄 뿐만 아니라 풍부한 수분과 영향으로 칙칙하고 푸석푸석한 피부로 고민하고 있는 이들의 고민을 해결해준다. 

특히 고농도의 레스베라트롤과 구성 멜라노좀 합성을 저해하는 피부 미백 특허 원료 ‘레스멜린’을 사용해 뛰어난 화이트닝을 효과를 자랑, 0.5%의 레스멜린으로 7% 개선된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다른 자사 특허 원료인 인플랙스는 강력한 항산화 효과, 항염, 항균, 피부 진정을 도우며 특히 일반 보습제를 사용했을 때 보다 수분 함량이 30% 증가해 화이트닝과 수분보충을 동시에 만족 시킨다.

화이트트러플 HD ‘4 STEP’ 화이트닝


STEP 1. 턴 오버 필링
천연 셀룰로오스와 특수가공 된 살구씨앗이 미세각질과 모공의 노폐물을 자극 없이 제거한다.

STEP 2. 톤 업 워터
피부정돈, 손상된 피부의 개선 효과가 뛰어나다.

STEP 3. 크리스탈 클리어 세럼
멜라닌 생성을 억제해 투명, 수분, 광채 3가지 입체적 프로세스를 제공.

STEP 4. 아우라 크림 젤
끈적임 없는 젤 타입으로 풍부한 수분감을 부여하며 안티에이징 효과를 볼 수 있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영숍스토리)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그겨울 ‘송혜교 립스틱-섀도우’ 독파하라
▶[유행 예감] 코스메틱도 이제 ‘블랙라벨’시대
▶기네스 펠트로가 쓰는 화장품은 뭘까?
▶‘머리띠 스타일링’ 한 수 배워볼까?
▶“모두가 속았다!” 감쪽같은 민낯 뷰티 시크릿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