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1등 공신 화장품의 공통점

입력 2013-07-25 16:12   수정 2015-09-14 08:25

[최미선 기자] 온라인 쇼핑몰 1위 자리를 지키며 입지를 공고히 하는 뷰티 브랜드가 있다.

트러블 및 여드름 케어 관련 전문 브랜드로 입소문 난 만큼 10대부터 20대, 30대까지 트러블 및 뾰루지로 고생하는 이들에게 익히 알려져 있다. 또한 90% 파격할인한 미스트 제품과 떠오르는 뷰티 아이템인 폭탄크림으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주요 제품 중에서도 특히 ‘폭탄크림’의 열기가 뜨겁다. 최근 EGF 바머크림이라는 다소 어려운 이름 대신 네티즌 사이에서 폭탄크림으로 불리며 ‘OO크림’의 계보를 잇고 있다.

폭탄크림은 출시 이후 품절과 지속적인 재 입고를 계속하며 명실상부 온라인 뷰티 쇼핑 마니아들의 베스트 아이템이 되었다. 이는 입소문을 타면서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폭탄크림은 EGF(상피세포성장인자)가 타사 제품보다 배 가량 함유되어 있어 ‘EGF가 폭탄처럼 함유된 크림’이란 의미로 붙여진 이름이다. 국내에 출시 및 보급된 온라인 EGF 관련 뷰티 제품 중 가장 많이 판매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오리지날 버전에서 EGF 성분을 2배 가량 늘린 ‘슈퍼 폭탄크림’도 출시됐다. EGF 성분은 피부 손상을 예방하여 피부 결 및 색소 침착 개선에 즉각적인 효과가 있다. 또한 자외선 자극을 진정시켜 멜라닌 생성을 예방하고 피부에 미백 효과를 부여한다.

‘폭탄크림’과 ‘슈퍼 폭탄크림’의 전 라인은 남성용으로도 동일하게 출시해 판매하고 있다. 여성용 제품과 전성분 면에서는 유사하며 다소 민감할 수 있는 향 등을 최소화하여 남성 고객들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온라인 화장품 판매 성황에 대해 한 뷰티 관련 온라인 쇼핑몰 관계자는 “최근에는 입소문 하나로 대박나는 화장품들이 있다. 악마크림, 천사크림, 폭탄크림 등 부르기 쉽고 친근한 애칭 화장품들은 눈에 띄는 것이 사실”이라며 “온라인 쇼핑몰은 유통 마진을 최소화하여 가격 거품을 빼고 성분을 기반으로 한 제품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재구매율도 높은 편이다”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그겨울 ‘송혜교 립스틱-섀도우’ 독파하라
▶[유행 예감] 코스메틱도 이제 ‘블랙라벨’시대
▶기네스 펠트로가 쓰는 화장품은 뭘까?
▶‘머리띠 스타일링’ 한 수 배워볼까?
▶“모두가 속았다!” 감쪽같은 민낯 뷰티 시크릿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