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패션 소셜 네트워크 ‘워너비’ 출시 화제

입력 2013-04-19 18:08  


[이형준 기자] 네이버가 최신 패션 정보를 가장 손쉽고 빠르게 공유할 수 있는 모바일 소셜 미디어 ‘워너비’를 출시했다.

패션 정보는 특성상 정보의 유통 주기가 매우 짧다. 때문에 패션에 관심 있는 이들은 블로그, 까페 등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서로 교류하며 정보를 교환하고 국내외 유명 사이트에서 취향에 맞는 정보를 찾기위한 작업을 거쳤었다.

‘워너비’는 네이버, 트위터, 페이스북 등 평소 즐겨 사용하는 서비스의 계정과 연동하는 방식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자신과 취향이 비슷한 다른 이용자를 팔로우해 업로드하는 콘텐츠를 받아보고 마음에 드는 콘텐츠에 표시를 할 수 있는 등 기존 SNS에 익숙해져 있는 이용자들이라면 더욱 편리하게 패션에 대한 관심사를 나눌 수 있다.

특히 ‘클리핑’은 평소 백화점이나 잡지, 패션 사이트에서 마음에 드는 소품을 스크랩하던 이들이 가장 주목하는 기능. 앱 안에서 패션 사이트를 방문해 패션 소품 이미지를 터치하면 자신의 페이지에 해당 이미지와 출처, 상품명, 가격이 자동으로 등록된다.

현재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는 국내외 패션 사이트 60여 곳으로 향후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꾸준히 늘려갈 예정이다.

또한 국내 대소형 패션 쇼핑몰 및 해외 사이트의 아이템을 한 데 모아 직접 코디해보고 이를 워너비 지인들과 나눌 수 있는 코디셋 기능도 갖추었다. 코디셋 역시 각 아이템 별 이미지와 출처는 물론 상품명과 가격까지 한 번에 확인이 가능해 많은 패션피플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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