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즌에는 리본이나 러플 등 여성스러운 디테일이 활용된 스타일보다는 단정한 느낌을 줄 수 있는 미니멀한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날카로운 깃과 직선적인 H라인 실루엣은 모던함과 절제미를 강조해준다.
또한 힙을 덮는 길이의 셔츠는 어떠한 체형이든 슬림하게 만드는 장점이 있어 최신 셔츠 트렌드로 뜨고 있다. 컬러의 경우에는 정장이나 캐주얼한 스타일에 모두 잘 어울리는 화이트, 블루, 카키가 있고 두 가지 이상의 컬러를 섞은 컬러 블로킹 셔츠도 좋다.
셀렙샵 관계자는 “셔츠를 구매할 때는 100% 면 소재 보다 면과 나일론 등을 혼방한 소재를 선택하면 감촉이 부드럽고 구김도 적을 뿐만 아니라 활동하기 편해 부담이 없다”며 “최근에는 몸에 딱 붙는 스타일보다는 품이 살짝 여유 있고 직선으로 떨어지는 라인이 인기다. 단추를 두 세 개 정도 풀어 목걸이와 매치하거나 소매를 걷어 아우터처럼 입어도 멋스럽다”고 전했다.
셔츠의 기본은 무엇보다 깨끗하게 입는 것이다. 혹시 립스틱이나 커피 얼룩이 생겼다면 다음 세탁 방법을 참고하자. 립스틱 자국은 먼저 알코올을 면 수건에 묻혀 얼룩을 톡톡 두드리듯 닦아낸 후 세제와 함께 남은 얼룩을 손세탁하면 된다. 또한 커피 얼룩의 경우엔 탄산수를 충분히 적셔준 후 얼룩 부분을 손으로 비벼주고 얼룩이 제거되면 깨끗한 물에 헹궈주면 된다. (사진제공: 셀렙샵)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요즘 깔맞춤이 대세?” ★들의 대담한 컬러 플레이
▶‘돈의 화신’ 황정음, 재벌 후계자의 컬러룩 어때요?
▶“임신부터 출산 후까지 쭉~” 임부복 오래 입자!
▶반전소녀 이하이, 자신만의 ‘YG 스타일’을 입다!
▶프로포즈 링부터 허니문 주얼리까지 “이렇게 준비해라!”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