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캠퍼들을 위한 캠핑룩 스타일링 제안

입력 2013-04-22 15:14  


[임수아 인턴기자] 여가 활동의 새로운 트렌드로 캠핑이 주목받고 있는 요즘, 본격적인 캠핑 시즌이 돌아왔다. 캠핑은 자연을 만끽하는 여행인 만큼 떠나기 전 장비를 챙기는 것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야외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도 문제없는 옷차림이다.

특히 산행과 달리 캠핑은 꽤 오랜 시간동안 자연에서 머물며 몸과 마음의 휴식을 목적으로 하기에 편안하고 캐주얼한 복장을 갖추되 변덕스러운 날씨에 대비한 기능성을 갖춘 의류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캠핑장을 찾는 젊은 층과 도심 속 글램핑을 즐기는 사람이 많아진 만큼 캠핑룩에 대한 철저한 대비로 자연을 두 배로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기능성과 트렌디한 감성,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아웃도어에 대해 알아보자.

사파리재킷 스타일로 간편하고 세련되게


봄철 캠핑 시에는 변덕스러운 날씨에 대비해 가벼운 재킷을 챙기는 것이 필수다. 특히 엉덩이를 덮는 길이에 포켓이 많은 사파리재킷은 보온, 방풍효과가 우수하고 소지품을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어 캠핑룩으로 제격. 아울러 화사한 컬러감에 스프링이나 벨트로 핏 조절이 가능한 제품은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 더욱 유용하다.

네파의 리코르도 캠프 재킷은 얇은 원단으로 가벼운 착용감을 제공하는 경량 사파리 재킷으로 고급스러운 광택 소재가 한층 세련된 느낌을 연출해 준다. 패커블 포켓이 있어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허리 핏을 조절할 수 있는 스트링이 있어 스타일에 따라 색다른 연출이 가능하다.

네파의 리포소 방수 재킷은 어떤 날씨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통기성이 우수해 여름 장마철까지 활용할 수 있어 더욱 실용적인 아이템. 캐주얼한 야상 스타일에 허리 벨트가 슬림한 라인을 더욱 강조해준다.

기능성 아웃도어 웨어로 쾌적하고 개성있게


캠핑은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활동인 만큼 나들이룩에 가까운 가벼운 캐주얼 스타일로 연출하는 것이 좋다. 단 텐트 안, 밖을 오가며 움직이는 일이 많고 가벼운 트레킹을 즐기기도 하는 만큼 신축성과 통기성 등 기본적인 기능성을 갖춘 아웃도어 웨어가 쾌적한 활동에 도움이 된다.

셔츠는 캠핑룩의 패션성을 결정짓는 주요 아이템. 따라서 자신만의 색다른 감각을 강조할 수 있는 화사한 색상 및 독특한 패턴이 적용된 제품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 네파의 아에리오 체크 롱 셔츠는 화사한 체크 무늬 패턴으로 데님 팬츠는 물론 면 소재나 숏팬츠 등과 매치해 개성 있는 캠핑룩을 연출할 수 있다.

한편 팬츠는 무엇보다 활동에 불편함이 없도록 신축성이 뛰어난 제품을 택해야 한다. 아울러 화사한 컬러의 상의와 반대로 심플한 디자인에 차분한 컬러가 적용된 팬츠를 착용해야 세련된 느낌이 돋보일 수 있다. 네파의 이모라 팬츠는 신축성이 우수한 소재와 절개 패턴을 적용해 활동성이 뛰어난 제품으로 배기 핏의 트렌디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가벼운 트레일 러닝화로 자유로운 활동성 강화


캠핑장에서는 무거운 등산화보다는 가볍고 활동하기 좋은 경등산화나 트레일 러닝화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아울러 봄철 변덕스러운 날씨 탓에 노면의 상태가 고르지 않은 경우가 많으므로 방수 및 미끄러짐 감소 등의 기능성 제품을 준비해야 한다.

네파의 쉐도우 S는 경량 트레킹화로 부위별 최적의 쿠션감을 제공하는 중창을 사용해 장시간 활동에도 피로감을 덜어주는 제품. 세밀한 피팅 조절 기능이 적용되어 한층 안정적인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백포켓, 진(jean)의 품격을 높이다 
▶비주얼 폭발 신세경, 스타일에 시선 집중
▶2PM, 5월 컴백 임박 “스타일링 점검 끝!”
▶돌발 키스 심이영! 로열패밀리다운 재벌룩 선보여
▶“임신부터 출산 후까지 쭉~” 임부복 오래 입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