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304/7fde9ea35fc3b3c273ccae9b133fd994.jpg)
[윤희나 기자] 봄바람이 부는 지금부터 곧 더워질 여름까지 오랫동안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 중 하나가 바로 원피스다.
아이템 하나만으로도 간단하게 스타일링할 수 있으면서 패셔너블함까지 더할 수 있는 원피스는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스타일이기도 하다. 원피스를 여성들의 결혼식 하객패션이나 커리어우먼들이 즐겨 입는 것도 그 때문.
특히 요즘과 같이 오락가락하는 날씨에 어떤 아이템을 구매할지 고민된다면 지금부터 여름까지 입을 수 있는 원피스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사랑스러운 로맨틱룩부터 상큼 발랄한 러블리룩, 세련된 커리어우먼룩까지 이번 시즌 유행할 원피스를 모아봤다.
■ 로맨틱 원피스룩
![](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304/0cee32c400f0cfc7a6c69742e5e8f990.jpg)
원피스는 여성스러운 로맨틱룩을 연출하는데 제격이다. 러블리한 분위기를 강조해주기 때문에 옷 잘 입는 패셔니스타들이 가장 선호하는 아이템이기도 하다.
로맨틱함을 더하려면 원피스의 컬러와 패턴에 신경을 써보자. 강렬한 비비드 컬러보다는 은은하고 부드러운 파스텔 계열이 좋으며 바디라인이 드러나는 슬림한 스타일도 적당하다. 특히 니트 원피스는 여성미를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다. 연한 핑크 컬러에 어깨에 퍼프가 가미된 원피스는 날씬하면서도 매혹적인 느낌을 더해준다.
또한 프린트 원피스도 로맨틱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봄을 연상시키는 화려한 컬러의 프린트도 좋지만 좀 더 세련돼보이려면 블랙과 화이트가 믹스된 프린트 원피스도 멋스럽다.
■ 세련된 커리어우먼룩
![](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304/b699af19d81256e8a4d6c18967c26d90.jpg)
원피스의 매력은 다양한 콘셉트를 소화할 수 있다는 것이다. 로맨틱하고 러블리한 스타일 외에도 컬러와 실루엣에 따라 시크한 커리어우먼룩으로도 연출할 수 있다.
특히 회사에서 단정하고 세련된 스타일이 필요한 커리어우먼들에게 원피스는 안성맞춤이다. 오피스룩에 적합한 S/S시즌 원피스는 디테일이 화려한 것보다는 컬러감은 화사하되 심플한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2~3가지 컬러가 믹스된 컬러블록 디자인도 제격이다. 상하 혹은 세로로 컬러가 나뉘는 디자인은 깔끔하면서 멋스러운 느낌을 강조할 수 있다. 베이지 컬러를 베이스로 양 옆으로 오렌지 컬러가 배색된 원피스 디자인은 날씬해보이게 한다.
■ 소녀감성 러블리룩
![](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304/c96df48ca84670dd18a76d2b645e5f5c.jpg)
올 봄에는 잊고 있었던 소녀 감성을 일깨워보는 것은 어떨까. 여리고 풋풋한 소녀 감성이 담긴 원피스로 남다른 스타일을 완성해보자.
청순함을 어필하기 위해서는 레이스 혹은 아일렛 펀칭 디테일이 들어간 원피스를 선택하자. 화이트 컬러에 무릎 길이의 레이스 원피스는 여성스러움을 더해준다. 여기에 데님재킷, 카디건을 더하면 봄나들이룩으로도 제격이다.
또한 프린트와 컬러를 이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잔잔한 무늬의 프린트 원피스는 그 자체만으로 사랑스러움을 더해준다. 또한 이번 시즌 트렌드이기도 한 비비드 컬러 원피스는 상큼 발랄함을 더할 수 있으니 스타일링에 참고하자.
(사진출처: 하얀달, bnt뉴스 DB)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임신부터 출산 후까지 쭉~” 임부복 오래 입자!
▶설리가 제안하는 ‘싱기방기’ 웨지힐 스타일링 팁
▶“요즘 깔맞춤이 대세?” ★들의 대담한 컬러 플레이
▶‘돈의 화신’ 황정음, 재벌 후계자의 컬러룩 어때요?
▶성공하는 오피스 여성, 스타일부터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