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부품업체 보쉬는 독일 유명 자동차전문지인 아우토모토운트스포트(ams)와 아우토빌트가 독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자동차부품 및 서비스분야 최고 브랜드에 관한 설문조사에서 높은 지지를 받으며 2013년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ams는 매년 독자들이 배기 시스템부터 점화플러그까지 23개 분야에 대한 점수를 매겨 ‘최고 브랜드‘를 뽑는다. 올해는 약 11만3,000명의 독자들이 투표해 배터리, 전구, 필터, 와이퍼, 워크샵체인, 공구 그리고 점화플러그 등 총 7개 영역에서 보쉬를 최고라고 인정했다. 보쉬는 또 브레이크/브레이크 라이닝 제품 분야에서 2위를 차지했다. 2012년에도 보쉬는 자동차 와이퍼분야에서 압도적인 지지를 받으며 최고 브랜드가 됐으나, 올해는 92.6%의 득표율로 신기록을 갱신했다.
아우토빌트는 자동차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22개 영역에서 가장 믿을만한 브랜드로 뽑힌 업체에게 ‘베스트 브랜드‘ 상을 준다. 약 10만 명의 아우토빌트 독자들도 작년에 이어 보쉬에 투표했다. 보쉬는 자동차 배터리, 와이퍼, 워크샵체인 그리고 점화플러그부문에서 1위, 브레이크 패드에서는 2위를 차지하는 등 평가항목 전 영역에 걸쳐 최상위권을 유지했다. 특히 보쉬 배터리는 작년에 이어 또다시 1위에 올랐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혼다코리아, 모터사이클 신형 CBR 2종 출시
▶ 쉐보레 스파크 EV, 전기차 최고 수준 효율 입증
▶ 닛산, "하이브리드 국내 투입은 시간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