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코리아’ 이효리, 전담 아티스트의 뷰티스킬

입력 2013-05-14 11:55  


[박진진 기자] 이효리 열풍은 거침없다. 컴백과 함께 뮤직비디오 티저 공개, 촬영장 소식 등 이효리의 일거수 일투족에 대중들의 끊임없는 관심이 쏟아져 나온다. 많은 아이돌이 동시에 컴백했지만 이효리의 파급력을 따라오지 못한다.

이효리의 신곡 미스코리아는 잔잔하면서도 분위기 있는 멜로디로 사랑받고 있다. 가수 엄정화는 계속 흥얼거리게 되는 노래라며 극찬 하기도 했다. 음악만큼이나 화제를 모으고 있는 뮤직비디오는 흑백으로 꾸며져 있어 신선한 충격과 재미를 선사했다. 

뮤직비디오 미스코리아는 1980~1990년대 대한민국의 절대적 미의 기준이었던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당시의 이미지를 재현했다. 다소 촌스러워 보일 수도 있으나 고전의 미를 다시 한 번 상기시킬 수 있었다. 과도한 콘셉트는 배재하고 귀여운 섹시미를 살려 이효리만의 또렷한 개성을 나타냈다.

모노톤의 뮤직 비디오 속 이효리에게 눈에 띄는 것은 단연 날씬한 실루엣과 과감한 메이크업이라 말하고 싶다. 컬러 없이도 강한 임팩트를 남길 수 있는 그의 아이 메이크업은 화려함의 결정체였다. 그 동안 보여준 스모키 메이크업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자아냈다.

뮤직비디오 중간과 마지막에는 흑백에 가려진 컬러 메이크업도 볼 수 있었다. 은근히 드러난 섹시미에 컬러까지 더해져 한 층 신비로운 매력을 풍겼다. 퍼플과 진한 메이크업이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표현될 수 있었던 것은 이효리이기 때문이었다. 

■ 이효리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물었다

 
“섀딩과 노즈 섀딩으로 컨투어링에 충실해 확실하게 음영처리를 했다. 화사함이 묻어 있는 퍼플&핑크 컬러 아이 섀도우를 이용해 눈두덩 라인에 넓게 바르고 쌍꺼풀을 가득 채운 아이 라인과 볼드한 아이래쉬에 힘을 실었다. 마지막으로 입술에는 립 경계를 또렷이 해 아이 메이크업과 조화를 이루게 연출했다” by 홍성희 원장 정샘물 EAST점 

무엇보다 아이 메이크업에 심여를 기울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볼드한 아이라인과 퍼플 섀도우, 하늘 위로 솟은 속눈썹까지. 화려함의 정점을 찍은 아이 포인트 메이크업이다. 파티를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이효리처럼 완벽하고 화려한 아이 메이크에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이효리의 화려한 아이 메이크업을 원한다면?
속눈썹, 마스카라, 아이라이너, 섀도우는 필수!


홀리카홀리카 쥬얼라이트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 보석 가루를 머금은 듯 눈부신 반짝임과 매력적인 컬러들이 돋보인다. 아이라인을 그리고 난 후 마르면 강력하게 픽스되어 물과 땀에 절대 지워지지 않는 우수한 워터프루프 기능을 발휘한다.

엔프라니 플로럴 느와르 델리킷 래디언스 페탈 블러셔 분위기에 따라 2가지 컬러를 블렌딩 해 다양한 무드의 메이크업을 완성시켜주는 꽃잎 블러셔. 꽃잎이 피부에 물든 듯 자연스러운 컬러 발색력이 눈에 띈다.

홀리카홀리카 마술봉 마스카라 신기한 봉 브러쉬를 가진 마스카라. 매직 스틱이 눈썹 한올 한올 코팅해줘 볼륨감 있게 연출해준다. 마술봉 브러쉬와 다공성 스폰지 볼 파우더의 시너지 효과로 떡진 볼륨과는 차원이 다른 매끈 파워 볼륨을 선사한다.

키스 아이엔비 속눈썹 뷰러의 2% 부족함을 채워줄 수 있는 인조 속눈썹. 눈썹 모양이 다양해 분위기와 이미지에 맞게 골라 쓸 수 있다. 컬이 자연스럽고 지속력까지 길어 하루종일 아찔한 속눈썹을 연출할 수 있다.

키스 아이래쉬 트리트먼트 세럼 풍부한 영양성분이 깊숙히 침투하여 빈약하고 흐릿한 속눈썹에 건강을 찾아준다. 저자극 성분으로 따갑거나 자극적이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한편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원 포인트 메이크업’은 이렇게
▶[유행 예감] 그겨울 ‘송혜교 립스틱-섀도우’ 독파하라
▶기네스 펠트로가 쓰는 화장품은 뭘까?
▶‘머리띠 스타일링’ 한 수 배워볼까?
▶“모두가 속았다!” 감쪽같은 민낯 뷰티 시크릿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