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305/53e4240ba7e80402987cbc427b35b94d.jpg)
[송은지 기자] 무대 위에서 빛나는 아이돌 스타들의 화려한 헤어스타일은 10대 20대 여성들에게 꼭 한번 따라 해보고 싶은 스타일로 손꼽히며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최근 아이돌 스타들의 헤어스타일은 과거와는 달리 너무 과하지 않으면서도 톡톡 튀는 매력을 발산할 수 있기 때문에 데일리 헤어스타일로도 손색없다. 하지만 많은 여성들이 집에서 혼자 아이돌 스타들의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는 것은 불가능할거라 생각하며 미리 포기하기 일쑤.
최근 신곡 ‘이름이 뭐에요’로 컴백하자마자 1위 행진을 이어가며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돌 그룹 포미닛의 ‘이름이 뭐에요’ 뮤직비디오 속 5인5색 헤어스타일을 집에서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방법을 공개한다.
■ 가윤 “앞머리 투톤헤어로 여성스러움 UP!”
![](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305/23e3bc30724fd694bd67873a1729062c.jpg)
포미닛의 새로운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가윤은 머리 앞쪽에만 밝은 컬러로 포인트를 주며 과하지 않으면서도 여성스러운 투톤헤어를 연출했다.
가윤의 헤어스타일 같은 투톤헤어를 염색으로 연출해도 좋지만 가끔 기분전환용으로만 연출하고 싶다면 헤어초크를 이용할 것. 가윤과 비슷한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노란색 헤어초크를 이용해 뿌리 근처에서부터 원하는 부분까지 컬러를 입혀주면 된다.
가윤의 앞머리 투톤 헤어를 따라해 보고 싶지만 너무 튈까봐 선뜻 도전하기 겁난다면 굵은 웨이브 헤어로 내추럴한 느낌을 더하면 된다.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에 투톤헤어로 포인트를 주면 과하지 않으면서 스타일리시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 지윤 “스카프를 활용한 유니크한 헤어스타일”
![](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305/dc67fd08ed2f4b61bc6786a16e3e5ae8.jpg)
보이시한 매력이 돋보이는 지윤은 미디움 길이의 단발 헤어스타일로 중성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동시에 유니크한 패턴이 돋보이는 스카프를 헤어 액세서리로 활용하며 여성스러운 매력을 뽐냈다.
밋밋한 단발이 지겹다면 지윤처럼 다양한 컬러와 패턴의 스카프를 활용해 색다른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데 스카프를 접어 머리에 머리띠를 하듯 묶어주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집에서도 누구나 손쉽게 따라할 수 있다.
스카프를 헤어액세서리로 활용하면서 머리 끝 부분을 바깥쪽으로 말은 바디펌 스타일을 연출하면 발랄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다.
이때 스카프 헤어액세서리 외에 과도한 액세서리 착용을 자제해야 촌스럽지 않은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으며 보다 유니크한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헤어초크나 헤어 브릿지를 이용해 부분적으로 컬러를 입혀주면 된다.
■ 지현 “그라데이션 투톤헤어로 더 스타일리시하게”
![](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305/785de41c086994153bf3084f30184a6e.jpg)
지현은 전체적으로 짙은 컬러의 헤어에 밑 부분만 금발로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을 주며 여성스러우면서도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지현처럼 분위기 있는 투톤헤어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원하는 컬러로 밑 부분만 염색해도 좋지만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이 연출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헤어초크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헤어초크를 이용해 밑 부분만 투톤으로 그라데이션을 넣어주면 컬러와 헤어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이 가능하다.
지현처럼 굵은 웨이브에 밝은 컬러의 헤어초크를 이용하면 여성스러우면서도 발랄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으며 생머리에 밝은 컬러로 포인트를 주면 시크하면서도 섹시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 소현 “손수건 머리띠로 귀염둥이 스타일 완성!”
![](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305/28a51298dafcf2684946b3838da8517b.jpg)
이번 뮤직비디오를 통해 포미닛의 귀여운 막내 소현은 머리를 높이 올려 묶은 일명 ‘당고머리’ 스타일로 특유의 발랄한 분위기를 뽐냈다.
여기에 손수건을 이용한 헤어 액세서리를 매치해 컬러 포인트를 주며 자칫 밋밋할 수 있는 올림머리 스타일에 유니크함을 더했다.
소현처럼 앞머리를 제외한 옆머리를 빼내어 손수건과 함께 땋아 머리띠처럼 연출하면 너무 튀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게 헤어밴드를 한 것 같은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손수건 헤어밴드 스타일은 손수건의 컬러나 패턴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머리 스타일에 따라서도 각기 다른 매력을 뽐낼 수 있다.
■ 현아 “남심을 사로잡는 부스스 반묶음 헤어”
![](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305/29cc4f0be2180405a18e54a365d31787.jpg)
섹시함의 대명사로 불리며 남성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현아는 부스스한 반묶음 헤어로 내추럴하면서 섹시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단정한 머리라고 잘 알려져 있는 반묶음 헤어는 높이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단정한 분위기를 풍기고 싶다면 밑으로 차분하게 내려 묶으면 되며 현아처럼 발랄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높이 올려 묶으면 된다.
고데기나 펌 등으로 굵은 웨이브를 준 뒤 손으로 대강 묶은 것 같은 자연스러운 반묶음 헤어는 정갈하게 빗어 완성한 생머리보다 내추럴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현아처럼 섹시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보다 유니크한 반묶음 헤어를 완성하고 싶다면 헤어초크나 헤어 블릿지를 활용해 부분적으로 컬러 포인트를 주면 된다. 이때 한 가지 컬러를 활용해도 되지만 여러 가지 컬러를 섞어주면 더욱 스타일리시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 포미닛 헤어 스타일의 포인트? 헤어초크
![](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305/a610369442953cea47d90951291106c3.jpg)
>> 헤어초크?
염색이나 탈색과 달리 간편하게 머리에 문지르기만 하면 모발 손상 없이 다양한 컬러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스틱과 섀도우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되어 있으며 브릿지 스타일을 연출할 때는 스틱 타입을, 좀 더 넓은 부위를 연출할 때는 섀도우 타입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 How To?
1. 스타일링 할 부분을 분무기 등을 이용해 물로 충분히 적셔준다. 이때 적은 양의 머리카락을 잡아야 더욱 빠르게 원하는 컬러로 스타일링할 수 있다.
2. 헤어초크 컬러를 선택한 뒤 위에서 아래로 번갈아가면서 색을 칠해준다. 헤어초크는 손에 묻으면 잘 지워지지 않기 때문에 일회용 비닐장갑을 착용하는 것은 필수.
3. 원하는 발색이 나왔다면 젖은 머리를 드라이기를 이용해 말려준다. 헤어에 묻어있는 초크가 옷에 묻을 수도 있으므로 충분한 빗질로 남아있는 가루를 제거한다.
4. 고데기를 이용해 원하는 스타일로 연출한다. 스타일링을 마친 후 헤어스프레이를 뿌려 고정시키면 더욱 지속력이 길어진다.
(사진출처: 포미닛 ‘이름이 뭐에요’ 뮤직비디오 캡처, 스타일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요즘 대세 ‘컬러 파우치’ 리얼 사용 후기
▶[유행 예감] ‘원 포인트 메이크업’은 이렇게
▶기네스 펠트로가 쓰는 화장품은 뭘까?
▶‘머리띠 스타일링’ 한 수 배워볼까?
▶“모두가 속았다!” 감쪽같은 민낯 뷰티 시크릿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