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뷰티] 밋밋한 눈의 대변신! 비결은 메이크업?

입력 2013-06-07 08:30  

[뷰티팀] 오리지널 뷰티 바이블 겟잇 뷰티에서 이번 시즌 메가 트렌드로 떠오른 아이 메이크업 특집을 방송했다.

쌍꺼풀이 없는 눈 모양을 쌍꺼풀 눈으로 변신시켜주는 메이크업과 돌출형 눈매를 교정하는 법, 매력적인 긴 눈매를 만들어주는 아이 메이크업 등 한국 여성의 다양한 눈매에 어울리는 메이크업 비법을 공개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시연과 함께 여름 철 스타일을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컬러 아이 메이크업을 소개했다.

★ 쌍꺼풀이 생기는 아이 메이크업?


컬러 라이너를 이용해 밋밋한 홑꺼풀 눈이 쌍꺼풀 눈으로 변신하는 메이크업 노하우를 공개했다. 브론즈, 다크 브라운 등 우아한 색감으로 그라데이션을 넣고 라인을 그려 넣어 또렷한 인상을 주는 쌍꺼풀 메이크업을 완성했다.

How To
눈꺼풀에 브라운 컬러의 아이섀도를 펴 발라준다. 눈을 떴을 때 1mm 정도 떨어진 위치에 가볍게 라인을 그려준다. 브론즈 컬러의 섀도우를 면봉에 묻혀 쌍꺼풀 라인을 그라데이션 한다. 쌍꺼풀 라인 아래를 베이지 컬러의 펜슬 젤 라이너로 채워준다.

리퀴드 아이라이너로 점막부분을 선명하게 그려준다. 뷰러로 속눈썹을 바짝 올려준다. 블랙 컬러의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강조한다. 다크 브라운 컬러의 펜슬 젤 라이너로 언더 부분의 점막을 그려준다. 브론즈 컬러의 섀도우를 면봉에 묻혀 언더라인을 그라데이션 한다. 쌍꺼풀 라인은 눈 앞머리 지점과 연결해 빈 공간 없이 그린다.

★ 돌출형 눈매 고민, 메이크업으로 교정한다!


돌출형 눈매를 교정할 때는 차분한 컬러를 사용한다. 눈 가운데 부분이 튀어나온 형태는 눈매에 깊이를 더하고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섀도우를 사용한다. 두 가지 컬러를 그라데이션해 눈가에 음영을 넣은 뒤 블랙 라이너로 눈매를 강조하면 깊이 있는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How To
카키 컬러의 섀도 펜슬로 눈꺼풀을 칠한다. 눈 두덩의 돌출된 부분을 덧칠한다. 블랙 펜슬 젤 라이너로 동공의 윗부분을 얇게 그려준다. 적갈색을 사용해 눈의 앞과 위를 채운다. 블랙 컬러의 리퀴드 라이너로 점막을 채우고 뷰러로 속눈썹을 세운 뒤 블랙 컬러 마스카라를 세워서 앞과 뒤를 길어 보이게 발라준다. 피치 컬러의 펜슬 젤 라이너로 점막을 그려준다. 오렌지 컬러의 섀도우 펜슬을 애교살 부분에 바른다.

★ 매력적인 긴 눈으로 변신


성형수술이 필요 없는 3mm의 비밀을 공개했다. 눈 길이가 짧은 눈은 답답한 인상을 주는 반면 긴 눈매는 시원해보이는 편이다.  섀도우 펜슬을 활용해 눈 앞 머리와 뒷부분을 3mm 정도 길게 빼서 그려주면 짧은 눈매를 매력적인 긴 눈으로 변신할 수 있다.

How To
오렌지 컬러 섀도우 펜슬로 베이스를 깔아준 뒤 언더라인까지 발라준다. 브라운 컬러의 펜슬 젤 라이너로 라인을 그리고 언더라인의 점막을 채운다. 면봉으로 브라운 컬러와 터키 블루 컬러를 그라데이션 한다. 베이지 컬러의 펜슬 젤 라이너로 3mm 정도 비워둔 부분을 채워준다. 리퀴드 라이너로 채운 부분을 피해 위쪽으로 라인을 그린다. 뷰러로 속눈썹을 올려준 뒤 마스카라로 마무리한다.

★ 겟잇뷰티 사용제품!


이니스프리 섀도우 펜슬
부드러운 발림성으로 쉽고 빠른 메이크업에 유용한 섀도우 펜슬이다. 아이라이너와 섀도우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10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땀과 물에 강한 워터프루프 타입으로 출시된다.

이니스프리 워터 프루프 컬러팝라이너
팝한 컬러와 은은한 펄이 특징인 아이라이너. 땀과 물에 간한 포뮬러를 사용해 피부 밀착력이 뛰어나며 물 속에도 번짐 없이 또렸한 눈매를 만들어 준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코스메틱도 이제 ‘블랙라벨’시대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기네스 펠트로가 쓰는 화장품은 뭘까?
▶“모두가 속았다!” 감쪽같은 민낯 뷰티 시크릿
▶“아빠 어디가” 아빠와 아이가 함께 하는 뷰티 아이템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