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핫플레이스] 동안얼굴 만든다? 동안인걸 에스테틱 방문기

입력 2013-06-20 21:49   수정 2013-06-20 21:49


[최미선 기자] “아름다움은 눈에 보이는 것만은 아니다”는 철학으로 몸에 대한 새로운 접근과 해석을 시작으로 출발한 피부 전문 에스테틱 숍 ‘동안인걸’을 찾았다.

골기 테라피로 익히 알려져 있는 약손명가 34년의 노하우를 집약하여 탄생한 동안인걸. 에스테틱 기술과 천연화장품을 이용한 일대일 관리 프로그램이 바로 동안인걸의 강점이다.

최근 오픈한 동안인걸 목동점을 직접 방문하여 이모저모를 살폈다. 똑 부러지는 언변으로 필자의 피부고민을 시원하게 해소시켜 준 목동점 조미나 원장과의 미니 인터뷰를 비롯 실제 취재를 통해 알아본 동안인걸만의 강점과 차별화된 전략, 주요 관리 프로그램 등을 지금부터 만나보자.

동안인걸은 어떤 에스테틱 숍?


피부 전문 에스테틱으로 2012년 12월 강남점 오픈을 시작해 압구정점, 목동점 등 현재 3개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관리 프로그램에는 과잉피지관리, 모공축소관리, 닭살관리, 각질제거관리, 리프팅 관리 등이 있으며 스킨케어, 바디, 페이스, 스페셜 관리 전반에 걸쳐 54가지의 피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타 에스테틱과는 달리 피부변화에 대한 임상실험을 진행한 것이 특징이다. 2013년 3월8일부터 4월5일까지 피엔케이 임상센터에 의뢰하여 중앙대학교 의료원 피부과 김범준 교수의 연구책임 아래 동안인걸 미용기법이 피지, 모공 개선, 피부탄력, 피부결 개선 등에 미치는 효과에 대한 임상실험을 한 바 있다.

8회 관리 기준 임상실험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피지와 모공 측정 결과 피부 피지 수치의 경우 관리 전에는 90이었으나 관리 후 65로 약 28% 감소하였다. 피부 모공 수치는 관리 전에는 49였던 수치가 관리 후에는 16으로 약 67% 감소한 것으로 밝혀졌다.

주요 테크닉 관리에는 꼬집기 테크닉, 근혈 테크닉, 약초 필링 관리 등이 있다. 꼬집기 테크닉은 피부의 각질층과 진피층을 꼬집기 하여 진피층에 있는 모세혈관의 영양을 기저층으로 보내 피부에 영양을 보내주는 관리로 주름 완화에 좋다. 근혈 테크닉은 근육 층을 흔들어서 근육에 쌓여 있는 노폐물을 배출하며 혈액을 공급하여 근육을 리프팅 시키는 관리다.

약초 필링 관리는 독일 천연 허브 성분으로 만든 약초 필링을 이용한 테크닉 관리다. 피부 각 층에서 유효성분이 활발하게 작용하도록 유도하는 것으로 자연스럽게 피부에 있는 각질을 빨리 탈락시켜 문제성 피부를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다.


동안인걸의 주요 관리 프로그램에는 약초 필링 관리와 닭살 관리, V라인 리프팅 관리 등이 있다. 이는 모두 피부 문제의 원인과 결과를 살펴 각각에 맞는 솔루션을 제안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약초 필링은 약손명가 코스메틱을 기반으로 한 독자적인 에스테틱 기술에 천연화장품을 사용하여 최적의 피부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동양인 맞춤형 필링 관리를 실시한다. 피부의 각질을 지나치게 각화시키지 않아 일상 생활을 하면서도 관리가 가능하다.

닭살(모공각화증) 관리는 원활한 혈액 순환으로 세포와 근육의 끝까지 영양분이 전달될 수 있도록 근막 관리를 병행하는 것이 골자다. 이미 생성된 닭살의 경우 모공으로 올라온 비정상적인 각질을 약초 필링으로 각화해 부드러운 피부를 되찾을 수 있도록 한다.

V라인 리프팅을 위해서는 자극과 케어가 적절히 이루어진 관리를 진행한다. 몸의 근육을 자극하여 혈액 순환을 돕고 표피까지 영양을 전달할 수 있도록 한다. 이와 함께 개인 피부 상태에 맞는 맞춤형 보습팩을 사용하여 얼굴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고 촉촉함을 유지하는 동시에 흐트러진 얼굴선을 바로 잡아 준다.

MINI 인터뷰


Q 동안인걸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달라.
A 약손명가의 2번째 브랜드이자 피부 전문 에스테틱 숍이다. 일대일 상담을 통한 피부고민의 원인을 분석하고 본인에게 맞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개인별 프로파일링을 구축하여 체계적인 고객 관리가 가능하다.

Q 콘셉트 및 주 타겟층은?
A 메인 콘셉트가 ‘누구나’ 방문할 수 있는 피부샵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관리가능하며 민감성 피부나 문제성 피부 고객들도 다수 찾고 있다. 본래 20대가 주 타겟이지만, 목동점의 경우 아파트 주거단지라는 지역특성 때문에 20대부터 40대 이상까지 폭넓은 연령층이 찾고 있다.

Q 타 스파와의 차별성 및 매니아층 확보를 위한 전략이 있다면?
A 피부고민의 원인과 결과를 찾고 그에 대한 변화를 관리 진행 중간에 살필 수 있다. 따라서 고객들도 스스로 달라진 본인의 모습을 느낄 때가 많다고 한다. 대부분의 관리 프로그램이 8회로 이루어지는데 대부분의 고객들이 6~7회 정도가 지나면 주위에서 “혈색이 맑아졌다”, “얼굴이 좋아졌다”라는 이야기를 듣는다고 한다.

Q 고객들에게 특히 인기 있는 관리 프로그램은 무엇인가?
A 여름에는 피지나 모공관련 프로그램이 인기가 있다. 또 노출의 계절이다 보니 닭살관리에도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다. 겨울에는 보습관련 프로그램을 찾는 고객들이 많다. 계절에 상관없이 가장 많이 찾는 관리 중 하나는 V라인 리프팅 관리다.

Q 매장에서 친절함이 느껴진다. 본인이 생각하는 서비스 마인드란?
A 고객과의 소통과 교감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인간적인 관계를 구축하다 보면 자연스레 이루어질 수 있는 것이 바로 교감이다. 대부분 에스테틱 숍을 찾는 고객들은 휴식과 힐링을 원하는 분들이 많다. 이를 최대한 실현시킬 수 있는 것이 바로 최상의 서비스 마인드가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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