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306/eb43f8e3e32ffd7994b6ad8cd4d1fa19.jpg)
[김민선 기자] 강승윤 정식 가수 데뷔 소식이 전해졌다.
6월20일 YG엔터테인먼트 대표 양현석은 YG공식 블로그-‘FROM YG’를 통해 3년간의 연습생활 끝에 강승윤이 솔로앨범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강승윤의 첫 솔로앨범은 6곡이 수록되는 미니 앨범으로 현재 음반 작업은 거의 완성 단계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의 첫 곡 ‘와일드 앤 영(WILD AND YOUNG)’은 7월15일 선공개될 예정이며 이는 YG의 메인 프로듀서인 테디의 작품으로 확인돼 더욱 팬들의 기대를 높였다.
양현석 대표는 이와 관련해 “허스키하면서도 시원하게 내뿜는 강승윤의 보컬이 잘 어우러져 무더운 여름에 매우 잘 어울리는 곡이라고 생각된다”고 전했다. 그러나 선공개 곡인 ‘와일드 앤 영’의 방송활동 계획은 아직 확정된 바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아쉬움을 자아냈다.
강승윤 정식 가수 데뷔 소식에 네티즌들은 “드디어 그 목소리를 다시 듣게 되는구나”, “강승윤 정식 가수 데뷔? 하마터면 얼굴 기억 안 날 뻔했네”, “강승윤 정식 가수 데뷔, 진짜 기대된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강승윤은 2010년 방송된 Mnet 서바이벌 오디션프로그램 ‘슈퍼스타K2’에서 TOP4에 진출하며 가수로서의 가능성을, 또 이후 MBC 일일시트콤 ‘하이킥-짧은 다리의 역습’을 통해서는 연기자로서의 가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사진: bnt뉴스 DB)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김성오, 특공대 출신 고백 "'진짜 사나이' 출연은…"
▶ 유승우 야구장 치킨 먹방 의식 "카메라 찍는 것 사실 알고 있었다
▶ [인터뷰] 서우진 "'나인' 연기 끈 놓지 않게 해준 고마운 작품"
▶ [인터뷰] 김서경 "평범한 인사 덕에 '남사' 합류, 목숨 걸고 촬영했다"
▶ [인터뷰] 김혜수, 미스김이 퍼스트클래스에 탄 순간? "나 이거 하는 걸로"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