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현주 기자] 어느새 날씨는 점점 무더워지고 여름패션을 준비하는 패피의 손길이 바빠지고 있다.
스타일리시하면서 유행에 뒤쳐지지 않는 트렌디한 의상을 선택하기 위해 오늘도 여성들은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특히 올 여름에는 노출의상 뿐만 아니라 여성스러우면서 멋스러운 롱 스커트가 유행할 전망이다.
데일리룩 혹은 피서지에서 바캉스룩으로 하나만 연출해도 멋스러운 스타일링이 가능한 롱 스커트. 이에 이번 시즌 패피라면 꼭 하나쯤 있어야 하는 패셔너너블한 롱 스커트 선택방법과 스타일링에 대해 살펴봤다.
>>> 페미닌룩
발목이 살짝 드러나는 롱 스커트는 여성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 때문에 무더운 여름철에도 손쉽게 페미닌룩을 선보일 수 있다.
화이트 컬러 롱 원피스는 은근히 비치는 시스루 디테일이 멋스러우며 잔잔한 플라워 패턴 원피스는 레이스 장식과 솜사탕 같은 컬러 배색이 여리여리한 느낌을 강조해준다.
뿐만 아니라 올 봄부터 유행하는 도트 패턴이 들어간 롱 스커트 역시 이번 여름 주목해야 할 ‘잇 아이템’으로 허리라인이 강조되거나 시스루 디테일이 더해진 제품이 멋스럽다.
페미닌한 롱 스커트를 보다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하려면 샌들이나 웨지힐과 함께 연출하면 된다. 여기에 팔찌, 반지, 귀걸이 등 다양한 액세서리와 모자, 선글라스, 가방 같은 패션 아이템을 더해주면 멋스러운 스타일링이 가능하니 참고해보자.
>>> 캐주얼룩
A라인으로 퍼지는 여성스러운 라인에 편안하면서 스타일리시한 착용감 때문에 롱 스커트의 인기가 최근 점점 증가하고 있다.
오피스 레이디들의 오피스룩으로도 편안하면서 실용적인 홈웨어로도 활용이 가능해 매년 여름마다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등극하는 것은 아닐까.
패셔니스타 진재영은 트렌디한 도트 패턴 블라우스에 화이트 컬러 롱 스커트로 센스 있게 매치했다. 뿐만 아니라 그린 컬러 롱 스커트로 멋스러운 바캉스패션을 연출하는가 하면 비비드한 코발트 블루 컬러 혹은 그레이 컬러 롱 원피스로 실용적이면서 멋스러운 스타일링을 완성해 보는이의 감탄을 자아내기도 한다.
>>> 패턴 플레이
원 포인트 컬러 롱 스커트 혹은 롱 원피스도 스타일리시하지만 패피라면 이번 시즌 패턴에 주목해보자.
화려하면서 볼드한 빅 사이즈 패턴부터 언제나 트렌디한 체크 패턴, 소담하면서 트렌디한 플라워 패턴까지 올 여름 더욱 다양해진 패턴이 롱 스커트, 롱 원피스에도 물들었다.
이러한 패턴 아이템을 활용할 때에는 상의는 심플하면서 미니멀한 라인이 돋보이는 블라우스나 티셔츠를 매치하면 깔끔하면서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자신만의 독특한 개성을 돋보이고 싶은 여성이라면 레이스 소재나 시스루 소재를 활용하면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으니 참고해보자.
(사진출처: 아우라제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소중한 아이웨어, 보관에도 신경 쓰자!
▶구지성 섹시 화보 “옷이야? 란제리야?”
▶‘폭풍성장’ 문가영, 걸리시룩 패션 아이템은?
▶1990’s, 그때는 ‘HOT’ 지금은 ‘납뜩’ 안 되는 패션
▶장마, 우울한 패션 “스타일리시한 ‘레이니룩’이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