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고객접점 판매 서비스 1위 차지

입력 2013-07-18 10:22   수정 2013-07-18 10:22


<P class=바탕글> 한국지엠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최근 실시한 '2013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고객접점 판매 서비스부문 최고점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한국지엠에 따르면 KSQI는 서비스 품질에 대해 소비자가 체감하는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지난해 8월부터 올해 5월까지 서울 및 5대 광역시(부산, 대구, 대전, 인천, 광주)에 있는 총 293개 쉐보레 영업대리점 중 60개 대리점을 대상으로 60회 이상의 방문조사를 통한 점수산정 결과, 96점을 획득해 국내 자동차업체 중 최고 점수를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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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부 조사는 대리점 시설 환경, 인사, 복장/용모, 말투/어감/호칭, 친절성, 적극성, 설명능력, 업무지식, 고객배려, 배웅인사 등 총 11개 항목으로 실시했다. 채점자가 공개되지 않는 미스터리 서베이 형태로 진행했다. 한국지엠은 경청태도, 설명능력, 배웅인사에서 각각 최고점수를 획득했다. 

 이 밖에 소비자 개별상담공간 운영, 쉐비 아카데미 운영을 통한 단계별 영업사원 능력 개발, 소비자 눈높이 설명을 위한 6포지션 제품 설명 교육, 제품 인도 이벤트, 판매 후 100일 이벤트 등 차별화된 판매 서비스가 주목받았다.

 한국지엠 세르지오 호샤 사장은 "쉐보레가 추구하는 소비자 최우선 가치 실현을 위한 전 임직원의 노력이 판매 서비스 만족도 1위 달성이라는 쾌거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노력과 투자를 지속해 소비자가 열광할 수 있는 서비스를 통해 쉐보레의 명성과 브랜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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