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307/5abc9d66c66ac9312bf221e36d56ff43.jpg)
[박윤진 기자] 배우 오현경이 제 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SBS 드라마 ‘대풍수’에 이어 KBS 드라마 ‘상어’, tvN 드라마 ‘우와한녀’에 연달아 출연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상어’에서 오현경은 유복한 집에서 자란 인물로 극 중 조해우로 분한 손예진의 어머니 유선영으로 등장한다. 남편의 스캔들로 인한 분노는 어머니로서의 의무조차 다할 수 없게 만들었다. 이러한 점을 비교해 보면 유선영은 ‘우와한녀’ 속 스캔들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인물인 조아라와는 상당히 대조적이다.
천부적인 연기력과 화려한 비주얼로 한 때는 최고였던 대한민국 톱배우 조아라 역으로 분한 ‘우와한녀’에서의 오현경은 시집 잘 간 여자 이미지로 대중들에게 기억되고 있는 인물. 그런 이미지에 열광하는 보통의 사람들 덕에 오현경은 더욱 화려한 패션 감각에 빠질 수 밖에 없다.
부잣집 여성으로서의 삶이든 톱 여배우든 화려한 이미지를 안고 살아가야 하는 캐릭터를 맡은 그녀를 한 결 같이 비춰내는 ‘이것’ 바로 주얼리 스타일링을 주목해봤다.
‘상어’ 유선영, 여성미가 돋보이는 엘레강스
![](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307/b70416656c3f8fa6bc0872f6c12a1970.jpg)
드라마 ‘상어’ 속 오현경이 풍겨내는 엘레강스한 무드는 차분함 속에 단연 돋보였다. 남편의 스캔들로 인한 그녀의 외로움은 해우에게 조차 어머니로서 의무를 다할 수 없게 만든 차가운 인물로 묘사되지만 부잣집 사모님 특유의 모던함과 엘레강스한 무드는 바라보는 여성들로 하여금 닮고 싶게 만든다.
오현경은 3회 방송분에서 귀걸이와 목걸이, 반지까지 모두 갖춰 연출해보였다. 하나로 묶어 드러낸 네크라인 사이로 떨어지는 목걸이는 렉스다이아몬드의 베르나다. 꽃의 향기마저 담아낸 듯 세련된 실루엣이 돋보인다. 실버 톤으로 움직임에 따라 툭 떨어진 모티브가 흔들린다. 라비스망 귀걸이는 스톤의 여성미가 강조된 제품이다.
볼드한 반지가 글라스를 들고 있는 그녀의 손에 자연스럽게 시선이 모아지도록 한다. 에스퍄냐의 이국적인 정취와 눈부신 여름 햇살의 감흥을 담인 디자인이 매력적인 그라나다는 메인 스톤이 화려하면서도 극적인 느낌을 더한다.
‘우와한녀’ 조아라, 화려함이 강조된 엘레강스
![](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307/8527a17ef2855e4a79d0ea287fb7edbd.jpg)
‘우와한녀’의 오현경은 정반대의 캐릭터를 갖는다. 엘레강스한 주얼리 스타일링을 두루 연출해 선보이되 화려한 톱 여배우라는 설정에 맞게끔 과감한 모티브 등을 선택하는 것이 같은 엘레강스 다른 느낌의 포인트다.
1회부터 7회까지 선보여진 오현경의 주얼리는 모두 렉스다이아몬드의 것으로 알려졌다. 1회에서 선보인 라운드 스톤이 드롭 된 코델리아나, 7회에 연출한 아르모니아는 직선적으로 곧게 뻗은 드롭 귀걸이로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분위기를 연출한다. 건강하면서 멋스러운 여성상이 새롭게 부각되는 만큼 과감하게 드롭 된 귀걸이는 분위기 변신에 더 없이 좋은 도구의 역할을 할 것.
네크라인을 화려하게 매워내는 목걸이도 다양하게 연출 됐다. 3회 방송분에서 선보인 네크리스는 스톤들이 직선적으로 장식되며 볼드한 볼륨감을 드러내는 것이 특징. 세련되면서 경쾌한 느낌을 준다. 진주를 메인석으로 전개된 앞서 언급한 아르모니아 목걸이도 마찬가지다. 한눈에 봐도 압도적일 만큼 화려한 장식적인 요소를 갖추고 있는데 목걸이와 귀걸이의 구색을 맞춰 연출한다면 룩만큼은 단조롭게 갈 것.
반지를 선택함에 있어서도 평범함을 거부하는 그녀다. 궁전을 모티브로 전개한 미니링은 같은 형태의 반지를 컬러 믹스해 서로 맞물리게 착용하면 세련된 멋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세미 정장, 원피스 등 콘셉트에 구애 받지 않고 스타일링 할 수 있다.
2회 방송분에서 연출한 퐁데자르는 미니링과는 무드가 조금 다르다. 여러 개의 프리 세팅된 얇은 금속 라인이 입체적인 구조로 볼륨감을 드러내는 동시에 전체적으로 화려하면서 엘레강스한 분위기가 돋보인다.
한편 렉스다이아몬드는 7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터넷 방문예약 후 상담고객에 한하여 이어캡을 증정하고 7월부터 한 달 동안 결혼 예물 베스트셀러 제품을 한 데 모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력상품인 ‘클로리스’를 포함한 금액대별 예물 기획전을 실시하며 관련된 사항은 렉스다이아몬드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출처: KBS ‘상어’, tvN ‘우와한녀’ 방송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지드래곤-윤은혜, 스타의 2% 독특한 ‘아이웨어’ 연출법
▶씨엘 vs 리한나, 과감한 속살패션 대결 “섹시미 폭발!”
▶‘원피스 한 벌’로 끝내고 싶을 때 “스타들을 주목해라”
▶2NE1 ‘폴인러브’ 뮤비 지원사격, 이수혁-홍종현 화제
▶“바다를 제대로 즐기는 방법?” 비치웨어가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