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찔하게 섹시하게!” 발목을 가로지르는 ‘스트랩힐’ 설명서

입력 2013-07-16 18:02  


[손현주 기자] 올 여름 발목을 묶는 스트랩힐에 여성 소비자들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여자라면 누구나 또각또각 ‘구두’에 대한 꿈이 있기 마련이다. 최근에는 10cm는 우스운 14~15cm 이상의 구두부터 독특한 디자인 등 다양한 제품이 시중에 등장하면서 여성들의 선택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특히 무더운 여름에는 스트랩힐만한 아이템이 없을 정도. 발목을 지탱해주는 스트랩때문에 아무리 높은 힐이라고 해도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해주기 때문이다. T스트랩부터 X스트랩 샌들까지 다양한 제품 중 올 여름 가장 주목해야 하는 아이템은 무엇일까.

이에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스타들의 모습을 통해 올 여름 ‘머스트 해브 스트랩 샌들’에 대해 살펴봤다.

◆ 섹시하게, T스트랩 샌들


올 여름 스트랩 샌들은 크게 T자형과 X자 스타일 두가지 형태로 유행할 전망이다. 그 중 T스트랩 샌들은 발등을 가로지르는 T스트랩이 섹시하면서 시원한 느낌을 연출해 스커트는 물론 팬츠와도 잘 어울리는 스타일이다.

여기에 스킨 톤과 비슷한 컬러는 다리를 좀 더 길어 보이게 할 수 있으며 플랫폼이 있으면 편안함은 물론 키가 커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포인트 메탈릭 소재가 돋보이는 제품은 블링블링하게 빛나기 때문에 무더운 여름철 더욱 시원해 보이는 스타일링이 가능하니 참고해보자.

다만 스트랩힐의 특징상 종아리가 잘 붓거나 두꺼운 여성은 다리가 더욱 짧아 보일 수 있으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럴 때에는 스트랩 자체가 발목 위쪽보다는 발등 쪽으로 낮게 내려간 제품을 선택해야 종아리는 길게, 다리는 날씬하게 연출할 수 있으니 꼭 기억해두자.

◆ 안정감있게, X스트랩 샌들


T스트랩 샌들뿐만 아니라 올 여름 ‘잇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X스트랩 샌들은 두개의 스트랩이 안정감 있게 발목을 잡아줘 활동하기가 더욱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발등을 강조해주기 때문에 발등이 높아 구두 선택에 어려움이 있는 여성들도 선택할 수 있다. 배우 임수정처럼 컬러 배색이 멋스러운 제품으로 포인트를 줘도 스타일리시하며 블랙 컬러를 선택하면 한지민처럼 깔끔하면서 포멀한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여기에 수지처럼 여름 느낌이 물씬 나는 소재와 컬러가 돋보이는 제품은 올 여름 가장 주목해야 하는 ‘잇 아이템’이다. 팬츠는 물론 스커트에도 멋스럽게 착화할 수 있기 때문에 다가오는 무더운 여름철 어떤 신발을 신어야 할 지 고민 중이라면 주저 말고 스트랩 샌들을 선택할 것을 추천한다.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닮고 싶다” 명품 미시 여배우의 스타일
▶연예인들의 성지? “스타, 침대 愛 빠지다”
▶“여름에 더 블링블링~” 시선 끄는 ‘메탈’에 주목!
▶‘섹시 스파이더맨’ 변신한 지드래곤, 미공개 화보 공개
▶지드래곤-윤은혜, 스타의 2% 독특한 ‘아이웨어’ 연출법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