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은지 기자] 여드름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겐 스트레스 또한 여드름 원인 중에 하나다.
식습관이나 생활방식이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 사회에서 우리는 스트레스에 쉽게 노출되어 있다. 우리가 매일 받고 있는 스트레스는 건강을 해치는 것은 물론 여드름, 뾰루지와 같은 피부트러블이 발생하는 원인이 된다.
그렇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제대로 관리하는 것은 곧 피부 좋아지는 법이라고 볼 수 있다.
#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호르몬의 분비를 통해 피지 분비를 증가시켜 여드름과 같은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며 스트레스 자체로도 피부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러므로 여드름 피부 관리를 위해서라도 항상 여유 있는 마음으로 스트레스를 제어하고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 피부미인은 잠꾸러기?
미인은 잠을 많이 잔다는 속설이 있는데 피부 좋아지는 법이라는 관점에서 보면 틀린 말이 아니다. 수면시간은 하루 동안 힘들게 일한 우리의 몸에 쉬는 시간을 제공해 줄 뿐만 아니라 피부가 재생되는 시간이기 때문에 여드름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이 피부 좋아지는 법이 될 수 있다. 하지만 무조건 잠을 많이 자는 좋은 것이 아니라 숙면을 취해야 한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 세안만 잘해도 여드름 피부가 좋아질 수 있다? 여드름 폼클렌징 추천
우리는 아침저녁으로 매일 세안을 하게 된다. 매일 하는 세안은 피부 좋아지는 법이 될 수도 있지만 반대로 피부를 망치는 일이 될 수도 있다.
간혹 여드름 피부임에도 세안을 지나치게 자주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잦은 세안은 피부를 오히려 민감하게 만들고 피지 분비량을 늘릴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여드름 피부 관리를 위해서 세안은 하루에 두 번 정도가 적당하다.
세안제를 선택할 때에도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민감한 여드름 피부는 자칫 세안제를 잘못 선택했다가 지성피부에서 건성피부로 바뀔 수 있으며 피부트러블이 더욱 심각해질 수도 있다. 최근에는 이러한 피부 트러블, 여드름 예방에 도움이 되는 아크네폼클렌징, 아크네스폼클렌징, 안티트러블아크네폼 등의 여드름 폼클렌징이 인기를 얻고 있다.
여드름 예방 의약외품으로 인증 받은 TS 아크네폼클렌저는 여드름 예방에 도움이 되는 천연성분인 트리클로산, 고삼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한 여드름 폼클렌징이다. 특히 RS TS 아크네폼 클렌저는 파라벤, 벤조페논, 페녹시에탄올 등의 12가지 피부 유해성분을 첨가하지 않아 여드름 피부에도 안전하고 순하게 사용할 수 있다.
피부 트러블 예방을 위한 또 다른 방법은 세안타올을 이용하는 것이다. RS훼이스클리너는 천연섬유로 만들어진 극세사타올로 미세한 섬유가 모공 내에 흡착되어 있는 피지제거, 각질제거 등의 노폐물 제거를 말끔하게 해준다. 세안 시에는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충분한 거품을 만들어 피부결에 따라 둥글게 닦아주고 물기를 닦을 때도 가볍게 닦아주는 것이 좋다.
# 피부 트러블 원인과 효과적인 각질 제거방법
인간의 피부는 주기적으로 기존의 피부세포를 탈락시키고 새로운 피부세포를 생성하고 있다. 우리는 이것을 때 또는 각질이라고 부른다. 이러한 각질은 모공을 막는 원인이 되어 성인여드름, 화농성여드름, 좁쌀여드름 등의 여러 가지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여드름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주기적인 각질제거가 중요한 피부 좋아지는 법이 될 수 있다.
# 피부의 적! 올바른 자외선 차단제 바르는 법으로 피부를 보호하자
자외선이 피부에 좋지 않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자외선에 많은 시간 노출되면 여러 가지 피부트러블은 물론 피부암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기미와 주근깨 등이 생길 수 있다. 따라서 외출을 할 때는 꼭 30분 전에 자외선차단제를 바르는 습관을 가져야 자외선차단제효과를 볼 수 있다.
# 피부 좋아지는 법의 필수 조건! 충분한 수분공급
사람의 몸은 70%가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물 없이는 살 수 없다. 또한 피부 관리에 있어서도 수분은 매우 중요하며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은 아주 좋은 피부 좋아지는 법이므로 평소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또한 여름철과 같이 무더운 날씨에는 땀으로 수분을 많이 배출하기 때문에 수분미스트로 즉각적인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도 좋다. 수분미스트의 대표적인 RS미스트는 안개분사형태로 미세 수분 보호막이 수분감을 오랫동안 유지시켜주며 미세한 수분 입자들이 피부를 산뜻하게 해준다. 또한 파라벤, 벤조페논, 페녹시에탄올 등의 10가지 피부유해성분을 첨가하지 않은 피부에 순한 미스트이다.
피부 좋아지는 법이란 특별한 방법이 있는 것도 아니고 많은 돈을 투자해야만 하는 것도 아니다. 자신의 피부에 맞는 여드름 피부 관리법을 꾸준하게 실천하는 것이 바로 피부 좋아지는 법이다.
잘 먹고 잘 자고 적당한 운동을 하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방법인 것처럼 피부 좋아지는 법도 피부에 좋은 습관들을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다. 오늘부터라도 자신한테 맞는 여드름 피부 관리법으로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올 여름 인기 있는 남자?” 옷 대신 ‘이것’에 신경 쓰자!
▶‘떡잎부터 알아본다’ 론칭 전부터 주목받은 뷰티 제품은?
▶가벼운 여름휴가를 위한 가방 속 ‘잇’ 아이템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