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308/753c7360642f1e06b88c24973a752d63.jpg)
[송은지 기자] 화장이 뜨거나 피부가 푸석하고 얼굴이 거칠다고 느껴지는 대부분의 경우는 각질제거, 피지제거가 필요한 시점이다.
우리에게 각질제거나 얼굴피지제거는 피부 관리에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하지만 무리하게 각질제거, 피지제거, 블랙헤드제거를 할 경우에는 피부에 치명적인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다.
그렇다면 어떤 각질제거, 피지제거,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 등이 피부 관리에 도움 되는지 알아보자.
# 피지제거, 각질제거, 블랙헤드제거에 대한 잘못된 피부 관리 상식
대게 사람들은 피부에 하얗게 일어나는 것이 각질이라고 생각하고 얼굴각질 제거제, 입술각질 제거제, 각질 제거기, 각질제거 천연팩 등을 이용해 각질 제거하는 법을 시작한다. 하지만 피부가 하얗게 일어난다 해도 모두 각질은 아니다. 설사 각질이라 할지라도 각질제거는 그 자체만으로도 피부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각질 상태에 따라 적절한 각질제거 하는 법을 선택해야 한다.
특히 여름철과 같이 피부가 민감해진 시기에는 피부각질, 여드름각질뿐만 아니라 피지, 블랙헤드 등 피부노폐물이 쉽게 생기는 시기이므로 적절한 각질제거제 사용법, 얼굴피지 없애는 법, 블랙헤드 없애는 법 등을 통해 피부 관리를 해야 한다. 이때 한 가지 주의할 점은 꼭 자신의 피부타입을 고려한 블랙헤드 없애는 법이나 필링젤, 각질제거기, 코피지제거기 등을 활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 피부 관리를 위한 올바른 각질제거, 피지제거, 블랙헤드제거방법
피부가 건조하고 유분이 적을 경우에 얼굴각질이 자주 생긴다. 그 이유는 메마른 피부에 천연피부보호막이 자연스럽게 손상되고 자생능력이 감소되어 수시로 건조해지기 때문이다. 이렇게 피부각질이 하얗게 일어나면 인위적인 수분보습 및 수분공급이 필요하다. 각질이 자주 생긴다고 해서 각질을 그때그때 제거하면 피부를 건성피부로 만들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또한 여름처럼 피지 분비량이 많을 때 피지제거방법에만 집중하게 되면 수분부족형 지성피부가 될 수 있다. 여름철 피지 분비량이 많아지는 이유는 땀으로 배출된 수분을 대체하기 위해서다. 그렇기 때문에 잦은 수분공급과 직접적인 수분을 피부에 공급해주면 많아진 피지분비량을 조절 할 수 있다.
피부 좋아지는 습관 중 하나로 하루에 적어도 2리터의 물을 자주 나누어 마시면 도움이 되며 피부에 건조함이 느껴질 때는 수분미스트를 활용해 즉시 수분공급을 해주면 좋다.
여름철에는 피지제거, 각질제거,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도 중요하지만 모공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무더운 날씨로 인해 모공이 다른 계절에 비해 많이 열려있는 상태이므로 피부트러블에 쉽게 노출 될 수 있다. 모공 줄이는 방법으로 모공관리팩과 같은 모공수축 화장품을 이용해 모공을 조여주면 모공이 늘어지거나 피부트러블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무더운 여름에 민감해진 피부를 위한다면 세안을 할 때도 신경을 써야 한다. 민감해진 피부는 피부트러블이 쉽게 발생하며 여드름이 생길 수 있는 좋은 조건이기 때문. 특히 피지제거, 각질제거, 블랙헤드제거를 위해 피부를 문지르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모공 내에 염증이나 모공 막힘을 유발 할 수 있어 상당히 좋지 않은 모공관리 습관이다. 모공관리를 위해서는 저자극 세안을 해주면 좋다.
저자극 세안을 위해서 흔히 쓰이고 있는 피지제거타올인 RS훼이스타올은 천연섬유로 만들어진 극세사타올이며 직접적으로 피부나 모공에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모공 내에 흡착되어 있는 피지제거, 각질제거, 블랙헤드제거를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세안도구다. RS각질제거타올은 유명뷰티프로그램인 겟잇뷰티에도 여드름피부관리 아이템으로 소개된바 있으며 피부트러블을 예방하고 말끔하게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는 모공관리법이다.
저자극 세안 후에는 모공관리화장품으로 늘어진 모공을 관리해주면 도움이 된다. 많은 이들에 의해 모공관리에 좋은 화장품으로 추천되고 있는 TS프로폴리스는 프로폴리스, 플라보이노드 등의 항산화 성분이 피부를 보호하고 영양을 공급해줄 뿐만 아니라 모공수축방법 특허 성분인 에버멧(EVERMAT)을 함유해 피지조절, 모공수축방법에 도움을 준다. 또한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을 함유해 여름철 자외선노출로 인해서 칙칙해진 피부톤을 밝게 만들어 피부미백에 도움을 준다.
무더운 여름은 수분보충, 자외선차단 등 특별히 피부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는 계절이다. 피지제거, 각질제거, 블랙헤드제거 뿐만 아니라 모공관리까지 신경 써야 말끔한 인상을 주는 훈남, 훈녀로 거듭날 수 있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코스메틱도 이제 ‘블랙라벨’시대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휴가철 활력녀 되는 법? 비치 뷰티템이면 OK!
▶‘떡잎부터 알아본다’ 론칭 전부터 주목받은 뷰티 제품은?
▶“들어는 봤니?” 붙였다 떼면 끝! ‘메이크업 스티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