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308/64ee23bea3968e45ae8b3c837b53219a.jpg)
[김민선 기자] 인기 웹툰 작가 강풀의 웹툰 종이컵이 등장했다.
최근 이마트에서 출시된 웹툰 종이컵은 강풀 작가 특유의 위트와 감성이 묻어나는 캐릭터가 담겨 있어 눈길을 끌었다. 또한 4가지의 다른 스토리는 단순한 종이컵에 재미를 더하며 더욱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간 웹툰 작가의 캐릭터가 연극, 드라마, 영화에 진출하는 사례는 많았지만, 이처럼 대형 유통업체와 손을 잡고 생활용품 시장에 진출한 것은 이례적이며 또 획기적인 시도라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이와 관련해 이마트 일회용품팀의 한 관계자는 “다양한 매체를 통해 대중들에게 친근한 강풀의 캐릭터를 상품에 접목함으로써 고객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상품을 기획하고자 했다”고 밝힌 뒤 “바쁘고 지친 현대인들이 강풀 웹툰 종이컵을 통해 커피 한 잔을 마시더라도 재미와 감성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웹툰 ‘바보’ ‘아파트’ ‘그대를 사랑합니다’ ‘26년’ ‘이웃사람’ 등이 연극과 영화 등으로 만들어졌을 만큼 강풀은 연재하는 작품마다 사회적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대중문화의 키워드로 평가받고 있는 작가다. (사진제공: ㈜굿지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투윅스', 치유의 드라마로 남을 수 있을까?
▶ '설국열차' 송강호 한국어대사, 영어 못해서? "이미 '박쥐'에서…"
▶ [리뷰] '더 테러 라이브' 하대세 하정우와 함께 심장이 쫄깃해진다
▶ [인터뷰] 이천희 "엉성 캐릭터 벗었다지만 아직 실감 안나요"
▶ [인터뷰] 성수진-오병길, 육상했던 소녀 vs 동요도 트로트처럼 부른 소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