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윤 기자] 지긋지긋한 장마가 물러가고 햇볕이 쨍쨍 내리쬐면서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을 알리고 있다.
시원한 나무 그늘과 계곡이 있는 산도 좋지만 역시 여름엔 넓게 펼쳐진 백사장과 반짝거리는 바다의 유혹을 떨치기 어렵다. 마음에 쏙 드는 새로 산 비키니를 입고 한바탕 물놀이와 휴식을 취하고 나면 일상생활의 스트레스는 순식간에 사라진다.
즐거운 순간은 사진으로 남기기 마련. 즐거운 감정과 함께 예쁜 모습을 담고 싶지만 마음과는 달리 물에 젖은 메이크업이 온전할 리 없다. 그렇다고 바다속까지 메이크업 파우치를 들고 다니며 화장을 수정할 수도 없는 일.
외모에 아무런 신경 쓰지 않고 자유롭게 노는 것도 좋다. 하지만 휴가가 끝나고 남겨진 사진을 오래도록 간직하고 싶다면 강력한 워터프루프 메이크업을 준비하자.
▶ 올인원 제품으로 가볍게. 베이스 메이크업
자외선 차단에 방심은 금물. 더욱이 바닷가에서는 피부가 햇볕에 장시간 노출되기 때문에 평소보다 높은 자외선 차단지수를 가진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올인원 제품을 선택해 메이크업 단계를 줄여 베이스가 두꺼워지는 것을 막는 것이 포인트.
▶ 번짐 없이 날렵하게. 아이 메이크업
물에 젖어도 아찔한 속눈썹을 지키고 싶지만 워터프루프 특유의 진한 메이크업은 부담스럽다면 워터프루프 마스카라와 투명 마스카라를 준비하자. 뷰러를 사용해 꼼꼼하게 속눈썹을 올려준 후 워터프루프 마스카라를 가볍게 바르고 투명 마스카라를 속눈썹을 코팅한다는 느낌으로 발라준다.
▶ 파도에도 끄떡없는 사랑스러운 두 뺨
일반적인 치크 대신 틴트를 사용해 발그레한 두 뺨을 연출하자. 색이 피부에 스며들기 때문에 파도에 휩쓸려갈 위험도 뭉칠 걱정도 없다. 틴트 브러시를 뺨의 각도에 맞춰 눕혀 한 번에 바르고 그 즉시 얇게 펴 발라 주어야 얼룩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 에디터스 초이스! >> 소중한 추억을 지켜줄 뷰티 아이템 <<
자연성분으로 민감한 피부에도 OK!
이니스프리 에코세이프티 퍼펙트 워터프루프 선블록 SPF50+/PA+++ 시원한 물놀이, 한여름 땀에도 쉽게 지워지지 않는 자외선 차단제. 자외선 차단, 워터프루프, 주름개선, 미백, 피부 톤 보정의 5 in 1 기능으로 가벼운 표현이 가능하다. 유기농 해바라기 오일과 제주 녹차 추출물이 자외선으로 손상되기 쉬운 피부를 건강하게 지켜준다.
자외선과 물에 강한 퍼펙트 프루프
이니스프리 미네랄 선 워터프루프 비비 SPF50+/PA+++ 워터프루프 기능은 기본. 12시간 색상 지속효과로 다크닝 없이 화사한 메이크업을 유지해준다. 곱고 투명한 제주 미네랄 파우더와 녹차수 함유로 메이크업 후에도 숨 쉬는 피부로 촉촉하고 편안하게 지켜준다.
젤처럼 진하고 자연스럽게
컬러니크 리퀴드 아이라이너 강력한 피막을 형성해 오랫동안 번짐 없는 깔끔한 아이라인을 연출해준다. 무광으로 젤 아이라이너 같은 진하고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 일반 리퀴드 아이라이너와 달리 짧은 사이즈의 브러쉬를 채택 정밀한 아이라인을 그릴 수 있다.
한 올 한 올 자연스럽게
컬러니크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사용 방법에 따라 볼륨과 컬링 효과를 동시에 연출할 수 있는 마스카라. 워터프루프는 최대한 유지하면서 물로도 깔끔한 클렌징이 가능한 반전 있는 아이템.
립스틱과 틴트가 하나로
코리아나 라비다 글램 3 핑크 듀오 선 립스틱 김하늘 립스틱으로 유명한 제품으로 립스틱과 틴트가 하나로 된 스페셜 에디션이다.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으며 립스틱을 바른 뒤 글로스로 마무리할 수 있어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출처: 안선영 트위터, 아이유 공식 팬카페, 시크릿 공식 페이스북, N.O.A 엔터테인먼트)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코스메틱도 이제 ‘블랙라벨’시대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칙칙한 눈가를 환하게 밝히자! 다크서클 관리법
▶여름철 우울한 날씨, 피부톤 살리는 코랄 메이크업
▶“따라하기 어려워?” ★의 청순가련 스타일 시크릿 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