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308/59eb4b68e8d830c89cd1a4f5c6a3f124.jpg)
[뷰티팀]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 관리에 있어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세안이다. 세안은 자외선차단제를 바르는 것과 견줄 수 없을 정도로 중요한 피부 관리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특히 피부에 트러블이 잦거나 여드름, 땀 분비가 많은 사람이라면 더욱 세안에 신경 써야 한다.
폼클렌징을 이용하여 깨끗하게 세안을 하되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하여 세안을 하는 것이 바로 피부 미인이 되는 가장 기본적인 단계이다.
○ STEP1. 피부 관리 첫 번째 단계 : 효과적인 얼굴 세안법 추천
세안은 피부 미인이 되는 가장 기본적인 단계일 뿐 아니라 모공관리의 첫 단계이기도 하다. 화장을 오래 지속한 후에는 메이크업 잔여물이 땀과 노폐물, 유분과 함께 모공을 막기 쉬우므로 외출 후 즉시 세안제, 세안기, 세안브러쉬와 같은 세안도구를 이용하여 모공을 막은 오염 물질과 과다 분비된 피지를 제거하는 것이 좋다.
세안의 중요성이 알려지면서 기본적인 세안 브러쉬, 세안기외에도 솜털 세안법, 아기피부 세안법, 고현정 15분 세안법, 쌀뜨물 세안법, 박시은 세안법, 수지 세안법, 이민정 세안법 등 다양한 얼굴 세안법이 뜨고 있다.
기본적으로 세안을 하기 전 비누로 손을 먼저 깨끗이 씻어 준 후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미지근한 물을 이용하여 세안을 해주는 것이 올바른 세안법이다. 또한 세안제를 덜어 거품을 낸 후 부드럽게 얼굴을 구석구석 마사지 해주고 세안이 마무리 될 때쯤 피부에 긴장감을 주기 위해 찬물을 이용하여 여러 번 세수를 해주는 것이 좋다.
○ STEP2. 피부 관리 두 번째 단계 : 세안 시 피부 관리에 효과적인 폼클렌징 추천
솜털 세안법, 아기피부 세안법, 고현정 15분 세안법, 쌀뜨물 세안법, 박시은 세안법, 수지 세안법, 이민정 세안법 등 다양한 얼굴세안법이 인기를 끌면서 사람들은 세안법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우유세안, 생크림세안, 식초세안, 베이킹소다세안, 녹차세안 등 천연 세안제를 이용하여 세수를 하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다.
그러나 가장 일반적인 세안법은 역시 폼클렌징을 이용하는 것이다. 겟잇뷰티 폼클렌징편에서도 올바른 폼클렌징을 이용하는 법을 소개한 적이 있다. 이처럼 자신의 피부에 맞는 폼클렌징만 적절히 사용해도 피부는 금방 좋아질 수 있다.
세안제를 이용하기 전 자신의 피부 타입에 알맞은 폼클렌징을 선택하여 세안을 하는 것이 좋으며 남성과 여성의 피부타입이 다르니 여성폼클렌징, 남성클렌징폼을 분류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민감성피부, 여드름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여드름 클렌징폼이나 순한 클렌징폼을 이용해 꼼꼼히 세안하고 깨끗한 물로 여러 번 헹구어 피부에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세안해 주면 좋다.
순한 클렌징폼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TS 아크네 폼 클렌저는 식약처에서 여드름 예방 의약외품 폼클렌징으로 인정받은 제품으로 여드름피부, 트러블피부에 효과적인 여드름 클렌징폼이다. 트리클로산, 고삼틴크가 주성분으로 함유되어 여드름 예방, 피부 청결, 체취 방지에 효과적이며 풍부한 폼클렌징거품으로 연약한 피부에 부드럽게 작용해 피부 노폐물을 제거하고 사용 후에도 산뜻하면서 당김 없는 순한 클렌징폼이기도 하다.
○ STEP3. 피부 관리 세 번째 단계 : 세안 후 피부 관리에 효과적인 수건 추천
보통 판촉물이나 답례품 타올을 사용하기 때문에 샤워타올, 페이스타올을 구입할 때 꼼꼼히 따져서 구입하는 사람들은 매우 드물다. 하지만 타올은 피부에 가장 많이 닿는 용품이기 때문에 피부 관리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
수건은 페이스타올, 세면타올, 샤워타올, 스포츠타올 등 그 종류도 많고 다양하다. 그렇다면 피부 관리를 하기 위해 사용하면 좋은 피부관리 타올은 무엇일까. 극세사 수건으로 사랑받고 있는 RS클렌징타올은 피부에 자극 없이 물기를 제거해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도 문제없이 사용 가능한 고급타올이다. 고급 극세사수건답게 부드러운 촉감과 빠른 흡수성을 가졌으며 세면타올, 샤워타올, 아토피타올, 어린이타올, 아기타올로 사용해도 좋다.
피부미인은 많은 여성들이 꿈꾸는 희망사항이다. 피부의 탄력을 높이는 피부 관리법은 그리 어렵지 않다. 세안 시 사용하는 폼클렌징, 수건 등 기본적인 것에서부터 피부 관리를 시작하면 된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너의 목소리가 들려’ 이보영 메이크업 TIP
▶칙칙한 눈가를 환하게 밝히자! 다크서클 관리법
▶“효린-소유의 탄탄한 몸매가 부러워?” 뒤태를 관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