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진 기자] 영국 자연주의 코스메틱 더바디샵이 국내 대표 뷰티블로거 130명을 초청한 대규모 신제품 체험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지난 5일 도곡동 마켓오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올 초 적극적인 제품 체험 기회 확대와 온라인 바이럴 확산을 목표로 한 더바디샵 마케팅 전략의 일환이다. 기존 20~30명 단위로 운영하던 오프라인 모임에서 진일보하여 백 명 이상의 블로거를 한자리에 모은 첫 행사다.
영 타깃 고객과 좀더 가까이 즉각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더바디샵 프렌즈’라는 이름으로 130명의 우수블로거를 온라인상에서 사전 모집 후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했다. 하반기 주력 신제품인 ‘허니매니아 배쓰 앤 바디 컬렉션’과 ‘카모마일 메이크업 리무버 컬렉션’을 직접 체험하는 행사였다.
다양한 제품 체험 존은 물론 에티오피아에서 공정무역을 통해 온 꿀 성분이 함유된 ‘허니매니아 바디 버터’로 참석자 모두에게 핸드 마사지를 제공했다. 더해 미래를 점 춰 주는 타로 술사를 초청하여 구석구석 다양한 재미를 배가시켰다.
이외에도 커뮤니티 페어 트레이드(공정무역)존과 아이코닉 제품 체험 존을 별도로 운영하여
화장품의 윤리적 소비와 상생의 중요성도 함께 전달하였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특별히 ‘아이유’, ‘송중기’등 대세 연예인들의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배혜랑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초청, 신제품을 이용한 보습 클렌징과 생활 속 뷰티팁 등을 제공하여 많은 블로거들의 플레쉬 세례를 받았다.
더바디샵 오미경상무는 “최근 제품의 인지도와 신뢰도 상승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의 선(先)체험과 이를 바탕으로 한 자발적 사용후기다”며 “더바디샵 프렌즈의 정기적인 운영을 통해 온라인상 양방향의 보다 열린 제품 사용기회를 적극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고 전했다.
(자료제공: 더바디샵)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코스메틱도 이제 ‘블랙라벨’시대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3세대 청순미인’ 문채원 메이크업 따라잡기
▶복학생 아저씨? ‘훈남 오빠’로 2학기 인기남 변신
▶환절기 피부 건조 주의보, 지금 피부에게 필요한건 뭐?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