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 12년 연속 판매서비스만족도 1위

입력 2013-09-28 22:25  


 르노삼성자동차는 마케팅인사이트의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 조사에서 12년 연속 판매서비스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르노삼성에 따르면 이번 조사는 자동차 보유자 및 구매 계획자를 대상으로 7월 한 달간 온라인을 통해 진행했다. 조사항목은 소비자만족도분야에 해당하는 판매서비스만족도, 제품만족도, A/S만족도와 자동차품질분야에 속하는 초기품질문제점수, 내구품질문제점수, 품질스트레스경험수 등 총 6개 부문이다. 르노삼성은 영업사원 역량 강화와 올해 출시한 SM5 플래티넘 및 SM5 TCE의 높은 품질, QM5와 SM3 등 기존 라인업의 재조명 등으로 전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 회사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은 "판매서비스만족도 12년 연속 1위, 제품만족도 1위를 달성해 기쁘다"며 "이같은 성과는 임직원 모두가 혼연일체 되어 추진 중인 '리바이벌 플랜;을 통해 회사의 재도약이 성공적으로 이뤄지고 있다는 객관적인 증거"라고 말했다.

 한편, 마케팅인사이트는 자동차 전문 리서치회사로 2002년부터 매년 7월 자동차관련 품질조사를 대규모로 진행해 왔다. 약 10만 명의 기획조사 표본을 바탕으로 매년 한국자동차품질백서를 발간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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