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309/d3d96e67f0864ebc6706bc82945aec14.jpg)
가을은 일교차가 크게 벌어져 피부 균형이 깨지기 쉽다. 급격히 낮아지는 온도로 인해 피지선의 활동이 위축돼 피부가 건조하고 거칠어지기 쉬운 것. 때문에 피부 표면에 잔주름이 생기고 피부 탄력이 떨어지는 등 피부 노화현상이 두드러진다.
계절의 변화로 인해 노화의 증거가 눈에 띄게 증가했다면 피부 시간 관리법에 주목하자. 최근 주목 받고 있는 피부 시간 관리법은 시간에 맞춰 다른 방식으로 피부를 관리하는 것을 말한다. 일교차가 큰 아침, 저녁 피부 타입에 맞춰 관리법을 달리하거나 피부 특징에 맞는 골든타임을 찾아 한결 나아진 피부를 만드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낮 시간 자외선으로 인한 색소 침착을 막는 것이 대표적이다. 화사하고 투명한 안색을 유지하려면 낮 동안 가을볕에 생기기 쉬운 기미와 주근깨를 방지하는 선 크림을 잊지 않고 챙겨 바른다. 더불어 건조함을 느끼지 않도록 틈틈이 수분을 공급하는 오일과 미스트를 스케줄에 맞춰 사용하면 한결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또는 스트레스에 취약한 피부를 위해 저녁시간 충분한 휴식을 취한다. 스트레스로 인해 분비되는 호르몬은 피지선을 자극해 트러블의 원인이 되기 때문. 스트레스는 활성 산소의 증가시켜 피부 노화를 진행시킨다.
불규칙한 생활과 수면 부족은 피부 노폐물 배출과 영양 공급 작용을 둔화해 피부가 칙칙해지며 트러블이 생기는 원인이 되므로 밤의 길이가 길어지는 계절 가을에 수면시간 동안 피부 회복을 활성화해 노화를 예방한다.
▶ ‘피부 시간 관리’의 맥을 짚어라!
아침시간 일어났을 때 피부 당김이 심한 건성 피부라면 아침 세안 후 오일로 환절기 피부 건조를 예방한다. 또는 밤사이 분비된 피지로 번들거림이 심한 지성 피부는 밤시간 쌓인 피지를 제거하고 가벼운 보호막을 형성한다. 낮 시간 피부 자극을 피할 수 있을 정도의 보호막을 트러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저녁시간 하루 중 세포 재생이 가장 활발한 밤 12시~ 새벽 2시에는 종일 쌓인 피로를 풀기 위해 아미노산이 증가하고 피부가 약산성으로 변한다. 저녁시간에는 충분한 휴식과 영양 공급이 필요한 것.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도와 영양분이 원활하게 흡수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특히 수면시간 동안 이뤄지는 회복 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해 피부 회복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피부에 충분히 흡수시켜 효과를 배가한다.
▶ 피부 시간 관리를 위한 아이템
![](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309/27d80cab6876f4829a7d0d1f7b77d0f1.jpg)
피부 회복에 효과적인 저렴이
네이처리퍼블릭 스네일 솔루션
피부 손상 개선에 효과적인 청정지역의 달팽이 점액 여과물이 함유된 집중 관리 라인이다. 스트레스 받은 피부에 활력을 줘 윤기 있는 피부를 만들어 준다. 식약청 인증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아데노신을 함유해 미백과 주름 개선에 도움이 된다. 부활초 캘러스 배양 추출물은 피부에 영양을 더해 매끄럽게 가꿔준다. 스네일 솔루션은 스킨과 로션, 크림과 앰플, 아이크림 등 다양하게 구성돼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밤시간 피부 리듬 동기화
에스티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강력해진 피부 동기화 기술에 새로운 피부 정화 기술을 더해 피부 회복 과정을 돕는다. 피부를 정화하는 자연적인 카타볼라시스 과정을 통해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고 조기 노화증세를 예방한다. 피부 동기화 기술인 크로노룩스는 피부 리듬을 바로잡아 순환 능력이 최대화 되는 밤시간 피부를 개선한다.
천연 오일로 피부 탄력 관리
네이처리퍼블릭 아르간 20° 리얼 앰플
황금빛 아르간 오일을 담은 앰플이다. 아프리카 남서지역에서 자생하는 아르간 열매에서 추출한 오일을 20℃에서 120시간 자연 발효해 앰플 한 병에 그대로 담았다. 천연 오일이 건조한 피부에 천연 보습막을 형성하고 자생력을 지닌 5가지 성분(바오밥나무, 모링가씨드오일, 시어버터 등)이 탄력을 관리해 피부를 탱탱하고 매끄럽게 만들어 준다.
24시간, 7일간의 피부 관리
샤넬 르 쥬르(모닝 부스터), 라 뉘(나이트 톱코트), 르 위켄드(리뉴얼 트리트먼트)
하루 24시간, 7일을 주기로 관리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아침에 사용하는 르 쥬르는 피부를 재활성화시켜주는 모닝 부스터다. 하루 종일 받게 되는 피부 자극에 대항할 수 있도록 보호하는 역할을 촉진한다. 저녁시간에 사용하는 라 뉘는 밤사이 재충전하는 피부에 긴장을 완화하고 재생하는 기능을 돕는다. 주말에 사용하는 르 위켄드는 주중에 무너진 피부 턴오버를 복구해 이상적인 피부 컨디션을 유지한다. (모델: 윤이솔/ 헤어: 승렬 디자이너/ 메이크업: 가은 디자이너 라뷰티코아 도산점)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트렌스포머 부럽지 않은 헤어 스타일링 TIP
▶‘3세대 청순미인’ 문채원 메이크업 따라잡기
▶열애설 터진 스타들 공통점은? 만지고 싶은 ‘꿀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