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채피부 만드는 법, 피부과 대신 홈케어로?

입력 2013-09-24 10:39  


[뷰티팀] 가을철 찬 바람은 수분을 빼앗고 각질을 유발해 피부를 상하게 만든다.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꾸준한 수분공급과 관리가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실외에서도 틈틈이 피부 상태를 체크하고 미스트와 수분크림을 덧발라 주는 등 꾸준히 케어 해주어야 한다.

홈 케어는 특히 집중이 필요한 시간이다. 당장의 피지나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 너무 잦은 세안과 블랙헤드제거, 각질제거를 할 경우 피부가 민감해질 수 있다. 그보다는 수분에센스, 수분크림, 영양크림 등을 사용해 먼저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그렇다면 여기에 광채를 더하는 법은 무엇일까. 간단히 따라 할 수 있는 광채피부 비결을 소개한다.

▶ 보습에 좋은 천연팩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보습법으로 가장 대표적인 것은 바로 천연팩이다. 오이팩은 보습효과가 뛰어나 염증을 진정시키고 피부톤을 맑게 유지해주는 효과가 있다. 오이의 껍질은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니 미리 제거한 뒤 잘라서 피부에 올려주도록 하자. 밀가루와 섞어서 사용하면 미백효과도 더해준다.

요구르트팩은 보습에 특히 유용하다. 요구르트에 함유된 비타민과 단백질, 지방 등은 피부를 보호하고 탄력 있게 가꿔주는 효과가 있다. 플레인 요구르트와 밀가루를 섞어 얼굴에 고르게 펴 발라주자. 약 15분 정도 기다린 뒤 깨끗하게 헹궈내면 촉촉해진 얼굴을 확인할 수 있다.

▶ 오일-앰플 마사지

오일과 수분 크림을 섞어 사용하면 손쉽게 유수분 밸런스를 맞출 수 있다. 잠들기 전 슬리핑 팩 대용으로 활용하면 보습과 영양은 물론 피부 보호의 효과를 한번에 느낄 수 있다. 오일과 크림은 1:1 비율로 섞어 롤링하면서 발라준다.

앰플을 사용해 마사지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미구하라 울트라 화이트닝 앰플을 손 끝에 덜어 피부결 방향대로 마사지해주자. 자체 발광 앰플이라는 별명을 울트라 화이트닝 앰플은 기미와 잡티, 주근깨, 모든 고민을 한번에 해결해준다. 경락을 하듯 지압점을 눌러주면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된다. 흡수되지 않은 잔여물은 티슈로 톡톡 두드려 흡수시킨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엑소-달샤벳, 완벽한 남녀 뷰티노하우
▶모임 뷰티TIP “너 왜 이렇게 예뻐졌니?”
▶피부 건조주의보 발령! 촉촉 뷰티템 LIST
▶청담동 헤어 디자이너 추천, 셀프 두피 케어법
▶남자친구 설레게 하는 법 ‘소녀 메이크업’이 정답!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