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점만점 ‘수험생식단’ 레시피

입력 2013-11-04 09:07  


[이슬기 기자]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사흘 앞으로 다가왔다.

성큼 다가온 수능에 초조함을 느끼는 것은 비단 고3 수험생뿐만이 아니다. 고3 수험생, 혹은 재수생 자녀를 둔 부모들도 이들 못지 않게 초조함을 느낀다. 처음 보는, 그리고 다시 도전하는 시험을 자녀들이 무사히 치를 수 있을 지 걱정이 되는 것이다.

오랜 수험 공부로 몸과 마음이 모두 지쳐있을 수험생들. 더욱이 최근에는 일교차가 심해지면서 건강관리에도 비상등이 켜졌다. 이에 수험생의 부모들은 시험 전 급작스럽게 탈이 나는 일이 없도록 영양식을 준비하고 있다. 기력과 집중력 향상은 물론, 스테미너까지 보충해줄 수 있는 ‘수험생식단’과 수능 중 든든히 챙길 수 있는 ‘수험생도시락’은 최근 가장 인기가 높은 검색어다.

수험생들의 지친 체력을 보충해주고 집중력을 높여줌으로써 기억력을 유지시키는 대표 약재로는 ‘인삼’을 들 수 있다. 수험생들의 기력보강과 집중력 향상은 물론, 입맛까지 책임지는 100점만점 인삼레시피를 살펴보자.

▶ 진하고 풍부한 ‘삼계탕’


원기를 보충하는 인삼에 보양강장약이라 불리는 대추 등의 재료가 듬뿍 들어간 삼계탕은 지친 몸을 회복시키는 대표적인 스테미너 음식이다. 재료를 익히는데 다소 시간이 걸리긴 하지만 요리 과정은 생각보다 복잡하지 않아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우선 생닭과 찹쌀, 인삼, 대추, 마늘 등 필요한 재료들을 준비한 뒤 깨끗하게 손질해놓는다. 이후 찹쌀과 마늘, 대추, 인삼 등을 깨끗하게 씻은 닭 뱃속에 꽉꽉 채운 뒤 실이나 이쑤시개 등을 이용해 내용물이 빠지지 않도록 고정시켜주자. 뱃속을 채운 닭을 남은 재료들과 함께 물을 넣은 냄비에 넣은 후 푹 삶아주면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다.

▶ 부드럽고 달콤함 ‘갈비찜’


소고기에 포함된 단백질은 식물성 단백질보다 체내 흡수율도 높아 즉각적인 기력보충에 높은 효과가 있다. 뿐만 아니라 양질의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포함돼 있어 숙면을 돕고 집중력을 증가시켜주기도 한다. 이 같은 소고기는 인삼과 대추, 밤 등을 넣은 갈비찜으로 조리하면 좋다.

핏물을 제거한 갈비를 월계수잎, 청주, 후추를 넣고 끓인 물에 10분 정도 삶아준다. 이를 찬물에 헹구어낸 다음 맛간장 2/3과 다진마늘, 매실청을 넣어 양념이 고루 베이게 재어둔다. 재어둔 갈비를 냄비에 담아 반쯤 익힌 뒤 남은 맛간장과 대추, 인삼, 밤, 은행을 넣어 국물이 자작해지도록 익혀준다. 이후 단호박과 함께 쪄주면 더욱 달콤한 ‘단호박 갈비찜’으로 새롭게 즐길 수도 있다.

▶ 깊고 상큼한 ‘미스터핑크’


최근에는 인삼의 맛과 향에 중점을 둔 디저트들이 각광을 받고 있다. 스트레스 해소와 보양의 효과에 맛까지 모두 충족한 ‘미스터핑크’가 그 대표적인 예다. 미국 최초의 인삼 드링크인 미스터핑크는 고카페인, 고당분, 인공색소 걱정 없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다.

미스터 핑크 진생 드링크 골드, 레드, 블루, 실버 4종과 미스터 핑크 스파클링 티 블루베리&아사이, 자스민, 석류 3종의 다양한 구성으로 입맛에 맞게 선택 가능하다. 인삼의 맵고 강한 향을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으니 톡톡 튀는 새로운 느낌을 마음껏 즐겨보자.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긴장성 두통, 쉽게 경험할 수 있는 증상 ‘원인은?’  
▶ 일본 국민 84%, 아베 총리 ‘오염수 통제’ 발언 불신  
▶ 日 친구 대여 서비스, 시간당 33000원짜리 친구? ‘씁쓸’  
▶ 사우디서 차량 운전 여성 14명 체포, 여자인 게 문제? ‘황당’  
▶ 내년 대체공휴일 도입, 정부나 관공서에 도입 ‘일반 회사는?’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