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 영상 조회수, 일본에 비해 현저히 낮아…‘관심 부족?’

입력 2013-11-05 11:32  


[라이프팀] 독도 영상 조회수가 화제다.

최근 한국과 일본이 최근 독도 영유권을 두고 독도 홍보영상을 제작하고 있는 가운데, 홍보 결과 일본과의 경쟁에서 크게 밀리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10월13일 외교부가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 독도 홍보 영상을 공개, 일본 NHK와의 저작권 문제로 자진 삭제했던 10월26일 자정까지 조회수를 비교한 결과에 따르면 우리 영상은 9703건으로 일본의 31만 1782건과 비교해 30분의 1에도 못 미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독도 영상 반응에서도 우리 동영상의 ‘좋아요’ 건수는 245건에 비해 일본은 1만 2838건으로 50배 차이가 넘었다. 특히 채널 구독자 수에 있어서도 일본이 우리에 비해 23배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독도 영상 조회수 비교에 대해 네티즌들은 “이걸 보니 화나네. 독도 영상 조회수 올리러 갑니다” “독도 영상 조회수 믿을 만 한 거예요?” “독도 영상 조회수가 우리가 부족하다니 믿을 수 없어”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YTN 뉴스 캡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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