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영 기자] A급 스타들은 피부 결도 흠잡을 데 없이 매끈하다. 그들처럼 뽀얀 피부를 만들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요즘. 저하된 체력 때문에 쉽게 걸릴 수 있는 피부 감기를 조심해야 한다. 겨울철에는 온도가 떨어지면서 피부가 건조해지고 거칠어져 주름, 각질 생성으로 이어진다. 또한 피부에 수분이 부족할 경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과도한 피지 생성이 일어나는 것도 다반사.
이것은 바로 피부 속은 갈라지고 겉만 기름기로 번지르르한 유수분 밸런스가 깨진 피부 감기 상태다. 겨울철 피부 감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줘야 한다.
겨울에는 아침 세안 시 여름보다 더해진 피부 당김 때문에 계절의 변화를 체감하기도 한다. 세안 후 3초 보습이라는 말이 있듯이 세안이 끝난 후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보호하는 것이 관건이다.
푸석해진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서는 피부 재생이 활발한 밤 시간을 적극 활용해야 한다. 피부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밤에는 볼과 입 주위 등 특히 건조한 부분을 집중 관리하는 것이다.
피부 수분 보유량이 떨어지면 피부 탄력도 떨어지고 잔주름이 생겨 노화로 가는 지름길이니 밤마다 피부에 영양을 보충해 미연에 방지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마스크 팩으로 매끈한 피부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마이뷰티다이어리 마스크팩은 특수제작된 3단 멀티레이어 시트를 사용해 착용감과 보습력을 높인 제품이다. 상하 층 모두 극세섬유질로 구성돼 앞, 뒷면 구분없이 사용 가능하며 중간층은 풍부한 양의 세럼을 흡착할 수 있도록 특수보습시트로 제작됐다.
장시간 사용해도 시트가 잘 마르지 않아 수분이 다시 빠져나가는 현상을 막아주는 스마트한 제품. 선인장 꽃과 카렌듈라, 알로에 에센스가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해줘 집중보습이 필요할 때 사용하면 좋다. 피부표면에 수분보호막을 형성해 거칠고 예민해진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트렌스포머 부럽지 않은 헤어 스타일링 TIP
▶‘3세대 청순미인’ 문채원 메이크업 따라잡기
▶열애설 터진 스타들 공통점은? 만지고 싶은 ‘꿀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