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관리에 관심 많은 로엘족이 뜬다

입력 2013-11-29 09:40  


[김혜지 기자] 외모에 대한 관심이 많은 남자들, 로엘족에 주목하자.

가족을 위한 소비에 집중했던 남자들이 스타일에 신경쓰기 시작했다. 아저씨라 불리고 싶지 않은 중장년 층을 뜻하는 노무족(no more uncle)에서 한발 더 나아간 로엘(LOEL: Life of Open-mind, Entertainment and Luxury)족은 외모에 관심이 많다. 시크릿 가든 속 현빈처럼, 옷과 액세서리를 소비하는 남성이 각광받고 있다.

비비 크림부터 눈썹 정리까지 자신들의 외모에 돈을 아끼지 않는 로엘족들은 메이크업과 패션, 자기 관리에 투자한다. 여가를 즐길 여력이 있는 30~50대 남성들이 주를 이루며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있어 시장이 형성되고 있다.

탈모 관리제품과 두피케어 제품 시장의 성장이 대표적이다. 탈모 원인에 관한 연구와 더불어 관련 시장이 급성장했다. 탈모는 치료가 어려워 두피와 모발의 건강을 관리하는 쪽으로 소비되고 있다. 마사지와 두피 클리닉을 전문으로 다루는 매장도 늘어났다. 탈모를 예방하려는 젊은 층과 중장년 층이 모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더불어 높은 성장세를 보이는 시장은 스킨케어 분야다. 눈썹 손질이 가능한 브로우 바와 남성전용 미용 공간도 점차 확장되는 추세다. 개인적인 공간을 선호하는 특징을 고려해 프라이빗한 공간을 운영하는 살롱이나 피부관리실을 찾는 남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힘입어 스킨케어 제품군도 세분화되고 있다. 랩시리즈는 겨울철 남성피부에 필요한 스킨케어 제품을 출시했다. 고보습 안티 에이징 크림 ‘맥스 엘에스 에이지 레스 훼이스 크림’은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라인인 맥스 엘에스(MAX LS) 시스템의 신제품이다.



맥스 엘에스 라인은 고기능성 안티에이징 제품을 찾는 남성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오버 나이트 리뉴얼 세럼, 인스턴트 아이 리프트 등을 추가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2012년 5월 출시된 라이트 모이스춰 로션을 출시한 뒤 2012년 10월 데일리 리뉴잉 클렌저, 스킨 리차징 워터로션을 출시하며 스킨케어 전 단계 제품을 갖춘 고기능성 라인을 완성했다.

랩시리즈 커뮤니케이션팀 김정숙 차장은 “겨울 철 고보습 크림을 찾는 남성들이 많아 맥스 엘에스 에이지 레스 훼이스 크림을 디럭스 사이즈로 출시하게 됐다”고 말하며 남성들의 스킨케어에 대한 높은 관심에 대해 전했다.

또한 랩시리즈는 남성들을 위해 스킨케어 비법을 전수한다. 스킨케어 전문가를 직접 만나 노하우를 터득하고 싶다면 매장을 방문해 도움을 얻을 수 잇다. 랩시리즈 매장에는 스킨케어 전문가인 그루밍 어드바이저(Grooming Advisor)가 피부 상태를 점검해주고 관리 노하우와 화장품 사용법을 함께 안내해준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연예계 ‘로열 패밀리’의 뷰티 전략
▶HOT 걸 되는, HIT 메이크업 대공개
▶잇(it) 아이템, 수분크림 200% 활용법
▶애인 생기는 ‘카오리온 관상 마사지’ 노하우
▶女 아이돌처럼 환한 피부 유지하는 스킨케어 TIP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