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옥 기자] 코스메슈티컬 전문 화장품회사 아미코스메틱이 한국무역협회(KITA)가 주관하는 ‘50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3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올해로 50회째를 맞이하는 무역의 날은 1964년 수출 1억 달러 달성을 기념해 제정됐으며 한 해 수출 실적이 큰 기업에게 수출의 탑을 시상하고 있다.
아미코스메틱은 2012년 11월 ‘아미(상해)무역 유한공사’ 중국 법인 설립 및 중국 현지 지사 확대를 통해 중국 화장품 시장의 성공적인 진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밖에도 적극적인 해외 유통 채널 확보 및 수출을 통해 올해 ‘3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것.
특히 아미코스메틱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BRTC’는 홍콩 대만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SASA매장 등 세계 15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특히 중국 시장의 경우 위생허가 취득 및 중국 현지 법인출범을 통해 중국 사사(SaSa)를 비롯해 Gialen, 만닝스 및 중국 올리브영 등 대형 오프라인 스토어에 입점되어 중국 현지 소비자들에게 한국의 대표 코스메슈티컬 화장품으로 선보이고 있다.
또한 자연의 힘을 가득 담은 착한 화장품 ‘퓨어힐스’는 세계 규모 유통채널 세포라에 런칭되어 싱가폴 전 매장 입점에 이어 말레이시아 입점 예정으로 대대적인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미코스메틱 관계자는 “독자적인 특허 기술과 이를 접목한 우수한 품질력을 갖춘 제품 등을 바탕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전세계 유통 채널을 더욱 확대하고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아미코스메틱은 파란색 꽃을 이용한 특허과학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BRTC(비알티씨)와 자연의 힘을 가득 담은 착한화장품 퓨어힐스, 4단계 안전 솔루션 더마브랜드 CL4, 천연 식물성 내추럴 브랜드 에센허브 등 4가지 차별화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100만원대 시술을 집에서?
▶남자친구에게 사랑받는 ‘촉촉한 여자’ 되기
▶‘수지-아이유-현아’ 부럽지 않은 하얀 피부 만드는 법
▶‘매끈한 도자기 피부’ 위한 프라이머 사용법 A to Z
▶흔적을 남기지 않는 트러블 케어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