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현주 기자] 어느덧 연말, 한동안 만나지 못했던 지인들과의 모임으로 바쁜 시기이다. 특히 이 시기 모임은 친한 지인들, 아직은 어색한 사람들 등 다양한 사람들과의 만남이기에 공 들여 치장하게 된다.
오랜만에 만나는 사람들 사이에서 여자라면 자신이 가장 예뻐 보이고 싶은 것은 당연한 욕심. 이러한 이유로 여자들이 반짝이는 장신구에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연출하는 것이다. 여기에 전체적으로 ‘완벽함’을 더해주는 헤어 스타일링이라면 단연 돋보이는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의상을 고르는 것은 의외로 쉽다. 트렌드에 맞춰 선택한 의상은 완벽하게 스타일리시한 룩의 70%는 완성된 셈이다. 그렇다면 나머지 30%는 어디에서 채워야 하는 것일까. 정답은 헤어 스타일링에 있다.
완벽한 룩에 맞춘 완벽한 헤어를 연출해야 전체적인 룩에 화룡정점이 되는 것은 물론 밸런스를 맞출 수 있다. 이에 오늘 밤에 있는 모임을 위해 지금 이 순간에도 치장하기에 바쁜 여성들을 위해 멋스러운 파티 헤어스타일에 대해 살펴봤다.
군계일학(群鷄一鶴) - 묶음 머리
치렁치렁하게 마구잡이로 기른 머리는 건조한 겨울철 정전기가 발생하기 쉽다. 때문에 이 상태로 모임에 나갔다가는 부스스한 머리칼과 사방팔방으로 뻗쳐대는 모발 끝에 스트레스 받기 십상이다.
오랜만에 만나는 지인들과의 모임에서는 보다 단정하고 깔끔한 인상을 남기며 차분해 보이는 업스타일이 가장 좋다. 이러한 업스타일은 모임 시 많이 입는 페이크 퍼나 아크릴 소재의 의상이라고 해도 지저분한 인상을 주는 정전기가 덜 발생된다.
뿐만 아니라 업스타일은 두상을 보다 작아 보이게 하는 착시 효과가 있어 살짝 얼굴이 큰 여성들에게 제격. 그 중에서 둥그스름한 얼굴형인 여성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바이다.
낭중지추(囊中之錐) - 웨이브 헤어
연말 모임에서도 여성스러운 스타일링은 실패할 확률이 적다. 스커트를 비롯해 몸매가 드러나는 원피스같은 아이템이 인기 있는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 헤어스타일에 있어서도 여성미를 극대화 시켜주는 웨이브 헤어스타일이 인기가 많다.
살며시 풀린 듯한 웨이브 헤어나 탱글탱글한 볼륨이 살아있는 웨이브까지 종류가 다양해 모임에서 착용할 의상에 맞춰 연출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먼저 살짝 풀린 듯한 웨이브는 페미닌하면서 시크한 느낌이 난다. 이러한 헤어스타일은 블랙이나 그레이처럼 톤 다운된 컬러에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의상에 연출하면 멋스럽다.
반면 어려보이면서 발랄한 느낌을 주는 탱글탱글한 웨이브 헤어는 화려한 패턴이 가미된 의상과 매치해보자. 훨씬 발랄해 보이며 생기 넘치는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 완벽한 헤어스타일을 위한 ‘완벽한’ 헤어 제품
01 레이블엠 띠크닝 크림 열을 가해 모발을 팽창시켜주는 크림이다. 스타일링 제품이 더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모발에 볼륨을 주는 베이스 제품. 겨, 바베이도스 체리, 아마존 쿠푸아수 열매가 모발에 수분을 공급해 주며 윤기를 부여해준다.
02 레이블엠 스무딩 크림 드라이와 스트레이트너 사용으로 인한 모발 손상을 감소시켜주는 제품으로 건조한 모발에 효과적이다. 이와 동시에 모발을 튼튼하게 가꿔줄 수 있는 제품이니 손상모이거나 헤어 기구를 자주 사용하는 여성이라면 주목해볼 것.
03 레이블엠 슬릭 블로우 아웃 크림 모발에 열을 가하기 전 사용하는 헤어 프라이머 제품으로 완벽한 블로우 드라이를 위한 기초를 만들어 준다.
기초를 탄탄하게 다져주기 때문에 완벽한 드라이기 사용 시 보다 수월하게 연출할 수 있다. 모발을 보호하고 복구해주는 것은 물론 습기로 인해 곱슬거리는 현상을 방지해 오래도록 스타일링을 유지하는데 효과적이다.
04 레이블엠 볼륨 무스 뿌리부터 모발 끝까지 볼륨을 살리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다. 각종 헤어 기구를 사용한다고 해도 금방 꺼져버리는 뿌리 볼륨. 특히 긴 머리의 경우, 업스타일을 연출할 때에는 뿌리 볼륨은 필수이다.
레이블엠의 볼륨 무스는 모발 전체에 부여해 주는 제품으로 업스타일은 물론 웨이브 헤어를 연출할 때에도 효과적이다. 이렇게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경우 두상이 훨씬 작아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풍성해보여 완벽한 헤어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05 레이블엠 헤어 스프레이 공들여 매만진 헤어스타일이 어느 순간 초라하게 변한다면 그 심경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것. 레이블엠의 헤어 스프레이는 하루 종일 완벽한 헤어스타일을 유지하는데 필수 제품으로 고르게 분사되는 것은 물론 빠르게 마르며 빗질이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다.
(사진출처: 토니앤가이,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스카프 쓴 여자
▶[유행예감] 100만원대 시술을 집에서?
▶[유행예감] 요즘 뜨는 ‘립 래커’ 모아보기
▶하얀 피부 vs 까만 피부 “톤 따라 메이크업도 달라야!”
▶‘커플 천국, 솔로 지옥’ 크리스마스, 연인 만드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