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코리아는 '아우디 R8 LMS컵 레이싱카 랩핑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아우디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총 여섯 차례 열리는 '아우디 R8 LMS컵 2014' 시리즈에 출전하는 '팀아우디코리아'의 레이싱카를 디자인하는 프로그램이다. 작품 접수는 3월17일부터 23일까지이며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팀으로 참가할 경우 2명의 인원 제한이 있다.
심사는 아우디 독일 본사 디자인 모터스포트팀 관계자 및 전문가들이 맡는다. 심사기준은 디자인 독창성과 완성도, 아우디 브랜드의 정체성, 팀아우디코리아의 도전정신에 대한 이해도, 컨셉트 보드 및 작품 소개서에서 제시한 작품컨셉트에 대한 실제 성취 정도다.
1위부터 3위까지 선정하며, 1위 작품은 팀아우디코리아의 유경욱 선수가 탈 경주차에 적용한다. 1등에게는 500만 원, 2등과 3등에겐 각각 300만 원과 1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또 수상자 모두에게 5월3~4일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열리는 아우디 R8 LMS컵 2014 시리즈 개막전인 한국대회 초청 및 VIP 라운지 이용권을 제공한다.
자세한 공모 요강 및 작품 접수 방법 등은 공식 웹사이트 (R8.audikoreaevent.c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아우디 R8 LMS컵은 R8 LMS로만 경주를 치르는 아우디의 유일한 원메이크 국제대회다. 5월 개막전인 한국대회를 시작으로 11월까지 총 6회동안 일본(후지), 말레이시아(세팡), 중국(광저우와 상하이) 등 아시아 전역에서 연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한국타이어, 5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