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6년 연속 수상

입력 2014-02-26 19:13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한국타이어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한 '2014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타이어부문에서 6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구매의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기술력과 품질력에 바탕을 둔 커뮤니케이션 활동으로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소비자 충성도 향상에 기여했다는 게 회사측 분석이다. 지난해 벤츠 S클래스 등 수입 프리미엄 브랜드에 신차용(OE) 타이어를 공급하고, 독일 DTM 등 세계 30여 모터스포츠 대회에 공식 참여하는 등 글로벌 활동을 강화한 점도 브랜드 가치를 높인 것으로 보고 있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부회장은 "6년 연속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위로 뽑힌 건 지속적인 R&D투자와 품질 리더십 경영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강화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활동을 더욱 강화해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NBCI는 국내 산업을 대표하는 브랜드의 마케팅 활동과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구매 의도, 충성도 등을 평가해 경쟁력를 산출한 지수다. 매년 상반기에는 제조업, 하반기에는 서비스업을 대상으로 조사한다. 올해는 제조업부문 30개 산업, 104개 브랜드가 경쟁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BMW코리아, 4시리즈 쿠페에 x드라이브 적용
▶ 로터스, 슈퍼 바이크 C-01 공개
▶ 벤츠, 신형 클린 디젤 엔진 제품군 확대한다
▶ [시승]컴팩트 SUV의 새로운 기준, 벤츠 GLA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