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403/5f8cc3446dadfd40e7d174bee5d7ed61.jpg)
[최원희 기자] 2011년 세계 파워 블로거 시상식인 블로그러빈 어워드에서 개인블로그 부문과 올해의 블로거 부문에서 모두 수상한 경력이 있는 루미 닐리. 그의 블로그는 빈티지 스토어를 결합시켜 하루 수 만명이 넘는 방문자들이 다녀간다고 한다.
그는 어떤 스타일에도 정해진 규칙 같은 것은 없다며 프리 스타일 감각의 패션을 선보인다. 가령 나시 위에 퍼를 매치하는 것과 같은 계절감을 잊는 패션과 같은.
2008년에 처음 개설된 블로그를 바탕으로 현재는 미국은 물론 한국, 일본 등지로 글로벌한 활동을 펼치며 전세계적으로 영향을 끼치고 있는 그의 스타일, 감성 컷, 일상 등 다양한 사진을 엿볼 수 있는 블로그 패션토스트를 소개한다.
■ 패션토스트가 갖은 감성
![](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403/bfae67252921b1a87cd5298a0ecca563.jpg)
일본과 독일의 혼혈인으로 태어난 그는 외모부터 신비로운 느낌을 자아낸다. 이 느낌은 그에게 패셔니스타의 자격을 부여하는 데 한 몫 하고 있는 듯 했다.
그의 블로그는 패션뿐만 아니라 일상 역시 공유한다. 무심코 지나갈 수 있는 것 하나도 프레임의 시각으로 바라보며 카메라로 담아내는 것.
일상의 주제로는 풍경, 향수, 파티, 건물 등 다양한 것들이 포함된다. 만약 당신이 보고 있는 이 컴퓨터가 루미 닐리에게 영감을 준다면 그는 그것을 찍고 당신과 공유할 것이다.
■ 패션도 공부가 필요하다
![](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403/166faae798cdaabda83347443e53dc86.jpg)
활동 영영의 스펙트럼을 증명이라도 해주는 듯한 루미 닐리의 블로그에는 다양한 사람들과 인연을 확인할 수 있다. 그는 아마 이들을 통해 패션을 배우고, 수용하고, 반영하는 듯 했다.
패션토스트를 보고 있자면 다양한 패션쇼와 행사들에 참여한 흔적들이 발견된다. 동양적 피가 흐르는 신비로운 셀러브리티와 디자이너의 관계는 서로에게 영감을 주는 좋은 친구 관계라는 것을 증명이라도 해주는 것처럼.
트렌드를 가만히 집에서 앉아서 익힐 수는 없다. 트렌드란 패션을 포함한 복합적 요소들도 포함시키는 말이기 때문. 이러한 패션에 대한 열정과 노력 그리고 경험들이 그의 스타일링의 비결인 것 같다.
■ 한 가지 아이템으로 세 가지 스타일링을
![](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403/a1a99b12135ca1fd93df1274671f30b8.jpg)
흔한 패셔니스타들이 동일하게 충고하는 한 가지가 있다. “옷을 구매할 때는 한 가지 아이템으로 얼마나 다양한 스타일링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해볼 것”.
루미 닐리도 이와 같은 조언을 실천으로 보여주었다. 그의 블로그에 한 가지 아이템으로도 다양한 스타일링을 연출해낸 사진들을 올리며 ‘원 아이템 쓰리 웨이 스타일링’을 제안한 것.
라이더 재킷을 원피스나 투피스 또는 팬츠까지 시크하면서도 스쿨룩과 같은 느낌으로 다양하게 활용했고 블랙 컬러의 백팩은 베이직한 아이템에 연출하면서 캐주얼한 느낌을 살려냈다.
그의 특징 중 하나는 베이직한 아이템 외에도 자칫 과감해 보일 수 있는 스타일링과 과감한 포즈들을 선호한다는 것이다. 눈에 띄는 아이템 중에서는 크롭톱을 예로 들 수 있다. 이 아이템을 다양한 길이의 스커트에 연출해주면서 다양한 레이러잉을 연출한 것.
록시크적인 느낌이 묻어나는 미디 스커트, 우아한 느낌의 맥시 스커트 그리고 캐주얼하면서도 시크한 느낌의 미니 스커트까지. 그는 스타일링이 어려운 과감한 아이템들도 선뜻 선택하며 그만의 스타일로 완성시킨다.
이는 분명 루미 닐리의 외모에서만 비롯되는 느낌이 아닌 감각, 공부, 열정이 더해져 나온 결과일 것이다. (사진출처: 루미 닐리 블로그 ‘패션토스트’)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옷 잘입는 남자★의 ‘2014 S/S 트렌드’
▶ 대한민국을 웃고 울린 김연아 연기 속 의상의 비밀
▶ “세탁비 많이 드는 컬러?” 화이트 톱의 매력!
▶ 선미-가인-스텔라, 여가수들은 지금 ‘노출’ 전쟁중
▶ 우아한 미시 여배우의 주얼리 스타일링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