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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가 유럽에서 개발된 2.0ℓ 디젤 엔진에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를 결합한 말리부 디젤을 출시했다. 이를 통해 최근 주목받는 국내 중형 디젤 시장 선점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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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일 쉐보레에 따르면 말리부 디젤 엔진은 GM 유럽 파워트레인이 개발하고, 독일 오펠(Opel)이 생산하는 4기통 직접연료분사 터보방식이며, 여기에 정숙성과 동력전달 효율이 뛰어난 아이신(AISIN) 2세대 6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됐다. 최고 156마력 및 1,750rpm부터 2,500rpm 사이의 실용 주행구간에서 35.8㎏.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회사측은 다중 연료분사 시스템과 최적화 된 분사제어를 통해 디젤 엔진 특유의 연소 소음을 절제하는 한편, 전자제어 방식 가변형 오일 펌프로 고부하 실주행 조건에서 효율을 개선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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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는 주행 및 변속 시 동력 손실이 적은 게 특징으로 꼽힌다. 이를 통해 ℓ당 13.3㎞(복합기준)의 효율을 달성했다. 이외 고속은 15.7㎞, 도심은 11.9㎞다. 이외 통합형 바디 프레임을 기반으로 후측방 경고시스템(RCTA: Rear Cross Traffic Alert),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SBZA: Side Blind Zone Alert) 등 능동형 안전 시스템이 확대됐다. 또한 인피니티(Infinity)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과 함께 스마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뉴 마이링크(NEW MyLink)도 채택됐다.
한편, 말리부 디젤 판매가격(자동변속기 기준)은 LS디럭스 2,703만원, LT디럭스 2,920 만원이다.
김성윤 기자 ksy007@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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