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큰 환절기에는 각종 피부 및 호흡기 질환이 급증한다. 특히 피부에 열이 많은 사람들을 체온조절력이 떨어지면서 아토피나 알러지로 고통을 겪게 된다.
이에 각종 식단 조절과 보습 제품 등을 바르며 피부 보호에 나서지만 쉽게 개선되기 힘들다. 아토피라는 질환 자체가 다양한 이유에서 나타나며 정확한 발병과 해결책이 밝혀져 있지 않기 때문.
그러나 겨우내내 묵었던 침구를 깨끗하게 빨래하고 산뜻한 상태를 유지하면 봄과 여름에 겪어야 할 아토피와 알러지로부터 보다 자유로워질 수 있다는 것은 확실하다.
>> 알러지 케어 전문 침구 브랜드 클푸
![](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403/49e2a15f9973699685b94710d008862b.jpg)
알러지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위생적인 침구가 필수다. 침구는 3분의 1의 시간 동안 우리 피부와 가장 밀접하게 닿아있기 때문에 최대한 깔끔한 상태를 유지해주어야 한다. 이에 각종 침구 전문 브랜드들은 다양한 기능성을 갖춘 이불을 출시하며 끝없는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클푸의 알러지 케어 침구는 아토피, 알레르기, 비염 및 천식 등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쾌적하고 위생적으로 침실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국내 최고 품질의 특수 직물로 기존 일반적인 침구류에서 발생하는 먼지 및 진드기 등 유해물질을 차단한다.
특히 침구 전문 브랜드 클푸가 이번에 새로 론칭한 알러지 케어 침구 ALC(ALLERGY-CARE) 커버는 집 먼지 진드기 및 미세 유해물질인 알레르겐을 차단하면서도 수분과 공기는 적절히 통과시키는 직물이다.
>> ALC(ALLERGY-CARE) 커버 침구의 필요성
![](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403/7556016d867856bdc45f0a4d7e6b8ed2.jpg)
클푸의 ALC(ALLERGY-CARE) 커버와 일반 침구 원단을 비교해봤을 때 클푸의 ALC 커버는 확대 시 공극이 보이지 않지만 일반침구에 사용된 원단은 공극이 뚜렷하게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다.
집 먼지 진드기의 크기는 300마이크론 정도지만 이들의 사체나 배설물에서 발생되는 유행물질은 10~40마이크론 미만으로 매우 작으며 알레르기 질환을 유발하는 알레르기의 원인 물질이 된다.
이에 클푸의 ALC 커버는 평균 공극을 2마이크론 이하로 만들어 공기와 수분은 흡수하고 집 먼지 진드기와 미세먼지는 예방하는 반면 일반침구는 공기와 수분, 집 먼지 진드기와 미세먼지까지 모두 통과해 알레르기를 유발하게 된다.
>> 수면을 돕는 ALC 커버 침구 특징
![](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403/ac6558399acabac425d8607d6c64e7d4.jpg)
ALC 커버 침구는 가격이 가볍고 인체에 부담감을 주지 않아 편안한 숙면을 유도한다. 또한 공기 함유량이 높아 이불 밖의 공기로부터 체온이 영향을 받지 않도록 체온을 유지시켜준다.
촘촘이 붙은 구조에 항균처리를 하여 집 먼지 진드기 및 곰팡이균 등의 서식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침구 속 솜은 다층구조 속 공기들로 인해 복원력이 뛰어나다.
ALC 커버 원단의 또 다른 장점은 세탁이 용이하다는 것이다. 세탁기 세척 및 건조가 가능해 관리가 편리하고 항균 처리를 통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로써 냄새 없이 깔끔하게 알레르기를 예방할 수 있다.
>> 모던한 디자인과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침구 클푸
![](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403/3207017e56efe9d3950c28a21e91f336.jpg)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의 침구 브랜드 클푸는 고급스러우면서도 편안한 테마의 침구를 통해 현대인에게 필요한 수면 공간과 실내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알레르기의 원인이 되는 알레르겐을 억제하면서 수분의 흡습성을 증대시켜 항상 산뜻하고 위생적이다.
클푸의 프리미엄 침구는 원단제단에서 봉제에 이르는 전 공정을 높은 품질을 위하여 100% 수작업으로 제작해 생산된다. 전 제품은 타 브랜드와의 차별성과 고급화를 위해 중국산 등의 저가 원부자재를 사용하지 않고 100% 국내산 원부자재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클푸는 또한 산학협력 디자인학부의 공모를 통해 이루어져 트렌디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한다. 이후 고객 모니터링의 최종과정을 통해 제품화되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여가고 있다.
(사진출처: 클푸)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완연한 봄기운, 한결 가벼워진 아우터
▶ 선미-가인-스텔라, 여가수들은 ‘노출’ 전쟁중
▶ ‘악녀’ 조안 vs ‘복수녀’ 박시은, 독한 여자는?
▶ 가브리엘샤넬 “패션은 사라지지만 스타일은 영원하다”
▶ 우아한 미시 여배우의 주얼리 스타일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