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에게 ‘찜’ 당한 슈즈 완전분석!

입력 2014-03-25 10:15  


[구혜진 기자] 공식석상에 등장하는 스타의 패션과 함께 주목을 받는 또 다른 아이템, 바로 슈즈이다.

스타들의 슈즈를 보면 요즘 유행하는 디자인, 컬러, 스타일을 가늠할 수 있다. 3월21일부터 26일까지 동대문 디자인센터에서 진행되는 2014 F/W서울패션위크에는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한껏 멋을 낸 스타들이 대거 등장했다.

그 중에서도 스타들의 의상과 함께 톡톡 튀는 각양각색의 슈즈들이 집중 조명되고 있다. 지금부터 스타들에게 찜 당한 슈즈의 종류와 특징을 살펴보자.

#스틸레토힐


포토월에서 가장 많이 눈에 띈 스타일은 뾰족한 앞굽이 돋보이는 스틸레토힐이다. 앞굽이 뾰족해서 일명 ‘뾰족구두’라고 불린다. 신었을 때 다리가 얇아 보여 많은 여성들이 애용하는 아이템이다. 치마, 바지 등 어느 의상에나 엣지있게 스타일링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오랜만에 모습을 드러낸 패셔니스타 공효진은 광택감이 돋보이는 스트라이프 톱과 치마바지 형태의 하의를 블랙의 스틸레토힐과 매치했다. 여기에 캣츠아이 선글라스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전체적으로 편안해 보이는 룩이지만 스틸레토힐을 착용하여 시크한 무드를 풍긴다.

티아라의 지연은 비비드한 오렌지 컬러의 스틸레토힐을 산뜻하게 연출했다. 캐주얼한 룩에 비비드 컬러의 스틸레토힐을 매치. 오렌지 컬러가 지연의 뽀얀 피부를 더욱 투명해 보이게 한다. 캐주얼룩에 힐을 매치하기 꺼려했던 여성들이 있다면 지연의 상큼 발랄한 스타일링 비법을 참고할 것.

#스트랩슈즈


아슬하고 아찔한 굽의 높이가 부담스러워 안정감 있는 편안 힐을 찾고 있었다면 아이비와 손담비가 선택한 스트랩슈즈에 눈길을 돌려보자.

스트랩슈즈는 발등 부분을 스트랩으로 감싸주고 잡아주기 때문에 실제 발을 편안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시각적으로는 발목에 시선을 집중시켜 페미닌한 느낌을 부각하는 아이템이기도 하다. 스트랩슈즈를 선택할 때는 스트랩이 발목 위쪽보다는 발등 쪽으로 낮게 내려간 제품을 선택해야 종아리는 길게, 다리는 날씬하게 연출할 수 있다.

가수 아이비는 블랙&화이트의 공식대로 블랙컬러 스트랩슈즈와 미니멀한 화이트 원피스로 깔끔하고 세련된 룩을 연출했다. 가느다란 끈으로 연결된 스트랩 슈즈는 발등을 시원하게 드러내 주기 때문에 봄부터 여름까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끈이 굵으면 경쾌한 느낌이, 끈이 얇으면 섹시한 느낌이 부각된다.

스트랩과 슈즈의 색상을 달리하거나 메탈릭 소재 장식으로 포인트를 주면 유니크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여성전문 쇼핑몰 ‘헤베의 옷장’에서는 안정감과 착용감이 뛰어난 스터드장식 컬러 스트랩슈즈를 선보이고 있다. 올 봄 남들의 부러움을 사고 싶은 슈즈홀릭 여성들은 꼭 소장해야 할 ‘잇’ 아이템이다.

#오픈토 베이직 펌프스


오픈토힐은 발이 드러나는 라인을 따라 앞 코가 살짝 노출되는 것이 특징이다. 어떤 의상에나 무난하게 어울리고 베이직하여 부담 없이 신을 수 있는 디자인이다. 특별히 멋을 낸다기 보다는 힐의 기본적인 역할에 충실한 아이템이라 할 수 있다.

배우 박주미는 블랙 오픈토슈즈로 우아함과 고급스러움을 발산했다. 올블랙의 의상에 앞코가 살짝 나온 블랙 오픈토힐을 매치하여 자칫 답답해 보일 수 있는 룩에 숨통을 터줬다.

오픈토힐은 발가락이 살짝 보여 실루엣이 살아나는 덕분에 발볼이 넓거나 발가락에 콤플렉스가 있는 여성들에게 적합한 아이템이다. 심플한 디자인의 오픈토는 모던하고 세련된 직장인 여성들에게 제격이다.
(사진출처: 헤베의옷장,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봄, 화이트&패턴 팬츠로 ‘리프레시’가 필요할 때!
▶ [2014 F/W 서울패션위크] 조고은 디자이너
▶ 올 봄, 더욱 멋지게 돌아온 ‘매니시룩’
▶ 액세서리, 100% 활용하는 스타일링 노하우
▶ 화이트데이, 사랑하는 연인을 위한 특별한 프로포즈 반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