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본격적인 웨딩 시즌이 다가오면서 예비부부들의 움직임이 예사롭지 않다. 이들은 저마다 취향에 맞는 다양한 감각과 개성을 마음껏 발휘하고 있다.
신혼부부들에게는 혼수가구를 마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각각 집안에 어떻게 배치하는가도 큰 고민거리다. 부부가 갖는 둘만의 특별한 공간이기에 침구와 옷장과 같이 큰 가구부터 작은 소품 하나까지 심혈을 기울이게 된다.
특히 가구의 배치는 실내 공간 활용과 가장 직결되는 문제이다. 실제로 생활하기에도 동선이 편해야 하며 시각적으로 넓어 보이는 효과를 만드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이에 활용도를 높이는 가구 배치를 통해서 넓고 편안한 신혼침실 꾸미기에 성공해보자.
실내 공간 활용도 높이는 TIP5
TIP1. 같은 높이의 가구를 배치하라
좁은방에 가구배치를 할 때는 가급적이면 낮은 가구로 배치해야 벽면이 훤해지고 넓어보이는 효과가 있다. 이에 낮은 가구는 낮은 가구끼리, 높은 가구는 높은 가구끼리 높이를 맞추어 배치하는 것이 좋다.
TIP2. 입구 반대 공간을 최대한 넓게 디자인하자
집안 입구에 들어서는 순간의 느낌은 첫 인상의 90% 이상을 차지한다. 현관문을 열면 밖에서 안쪽이 훤히 들여다 보이도록 작은 가구들을 배치하고 키가 큰 가구는 문이 달려있는 벽면 안쪽에 배치하는 것이 넓은 공간 이미지 조성에 탁월하다.
TIP3. 수납공간을 최대한 활용하자
좁은방을 넓게 쓰려면 효율적으로 공간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가구를 배치할 때 수납공간을 잘 활용하면 같은 공간도 훨씬 깔끔하고 넓게 이용할 수 있다. 옷장과 같이 높이가 높은 가구들은 벽면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며 벽면에 장을 설치해 보이지 않도록 수납을 하면 한결 깔끔하고 넓게 이용할 수 있다. 책이나 액자, 시계와 같은 소품들은 선반을 이용해 벽면을 활용하는 방법도 공간활용에 효율적이다.
TIP4. 한 쪽 벽면에 거울을 설치하자
식당이나 옷 가게 밖에서 얼핏 보고 들어갔다가 벽면에 붙은 거울만큼 넓지 않다고 느껴본 적이 누구나 한 번쯤은 있을 것이다. 벽 거울은 전체 공간이 두배로 넓어 보이는 착시 효과가 생겨 현관 가까이 한 쪽 벽면에 설치하면 공간이 넓게 트여 보인다. 또한 외출 전에 전신을 점검할 수 있어 실용성도 뛰어나다.
TIP5. 감각적인 컬러로 포인트를 주자
화려하거나 복잡한 디자인의 방보다는 화이트 톤의 심플하고 단순한 디자인이 넓고 개방적인 느낌을 준다. 여기에 컬러가 가미된 패브릭이나 작은 소품으로 포인트를 준다면 엣지있고 모던한 침실 공간이 완성된다. 적당한 포인트는 시선을 빼앗아 활기차고 건강해 보이는 공간을 만들어 준다.
>> 실내를 넓어 보이게 하는 화이트 톤의 클푸 침구
클푸의 프리미엄 침구 쟈스민(상단 좌)은 내추럴한 나뭇잎 자수에 스트라이프 형식의 배치로 모던한 디자인이다. 고퀄리티 핸드메이드 제품으로 알레르겐 억제와 함께 수분의 흡습성을 증대시켜 항상 쾌적하고 위생적이며 부드러운 촉감을 제공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클푸의 프리미엄 침구 아뜨리에(상단 우)는 다마스크 패턴에 클래식한 띠 자수가 배치된 고급스러운 이불이다. 화이트 침구에 은은하게 들어간 자수는 세련되면서도 우아함을 더해주며 앤티크 가구와도 멋스럽게 어울리는 디자인이다.
클푸의 프리미엄 침구 플라이(하단 좌)는 화이트 바탕에 파스텔 톤 꽃 자수와 나비를 수놓아 고급스러우며 우아하다. 잠이 솔솔 올 것 같은 깨끗하고 푹신한 화이트 톤의 침구를 통해 아늑한 침실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클푸의 프리미엄 침구 카오스(하단 우)는 화이트 바탕에 다크 그레이와 라이트 그레이로 수놓아 심플하면서도 따뜻하다. 과하지 않은 패턴으로 화이트의 따뜻하고 심플한 느낌은 살리면서도 모던한 느낌을 갖추고 있다.
>> 알레르기 케어 전문 브랜드 클푸
클푸는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의 침구 브랜드로 아토피성 알레르기 피부 질환에 필요한 홈 패션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고급스러우면서도 편안한 테마의 침구를 통해 현대인에게 필요한 수면 공간과 실내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클푸 침구는 알레르기의 원인이 되는 알레르겐을 억제하면서 수분의 흡습성을 증대시켜 준다. 항상 쾌적하고 위생적인 실크와 부드러운 감촉으로 피부에 손상을 주지 않아 항상 건강한 피부 상태를 유지시켜 준다.
평균 공극의 크기를 2마이크론 이하로 직조하여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집 먼지 및 미세 유해물질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섬세한 핸드메이드 봉제과정을 통해 공극을 최소화하고 일반적인 면직물과 같이 물세탁이 가능해 유지 및 관리가 용이하다.
(사진출처: 클푸, 영화 ‘빅 웨딩’ 스틸컷)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완연한 봄기운, 한결 가벼워진 아우터
▶ 선미-가인-스텔라, 여가수들은 ‘노출’ 전쟁중
▶ ‘악녀’ 조안 vs ‘복수녀’ 박시은, 독한 여자는?
▶ 가브리엘샤넬 “패션은 사라지지만 스타일은 영원하다”
▶ 우아한 미시 여배우의 주얼리 스타일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