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404/403dcbc72f8369d1731ec6927ab7fef8.jpg)
[최원희 기자] 독특한 디자인의 패션 아이템이 뜨고 있다. 운동화를 신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기존의 디자인에서 차별화되는 운동화를 찾는 고객이 늘고 있는 와중 끈 없는 운동화가 고객의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는 실내화 모양의 슬립온슈즈가 아닌 일반 운동화 디자인에서 운동화 끈을 다른 시스템으로 대체한 기능적인 부분이 더해진 디자인으로 1992년 육상 선수들의 운동화 끈을 묶는 시간과 번거로운 과정을 덜어 주기 위해 푸마 디스크에서 세계 최초 끈 없는 운동화를 출시한 것을 시초로 한다.
끈을 묶어야 하는 기존 운동화와 전혀 다른 디스크는 끈을 묶는 대신 원형의 디스크 다이얼을 돌려 내부 와이어가 조여 지고 풀어지는 시스템으로 끈의 역할을 획기적으로 대체한 것.
슬립온 타입에 펌프를 더해 슈레이스가 가지고 있던 피팅 기능을 대신한 리복 인스타펌프 퓨리 또한 끈 없는 운동화로 유명하다.
브랜드의 인스타펌프 기술은 발등의 펌프를 누를 때 마다 공기가 주입돼 자신의 발에 알맞은 피팅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신발끈을 없앤 혁신적인 슬립온 스타일로 큰 화제가 되었다.
이러한 추이를 반영하듯 K2에서는 끈 없는 등산화를 출시했다. 가볍고, 갑피의 거미줄 모양의 디자인이 돋보이는 트렌디한 트래킹화로 다이얼 방식의 레이싱 조임 시스템인 보아를 활용해 와이어로 편리하게 착화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는 가벼운 산행이나 트레일 워킹시 끈풀림이 없어 많은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올 봄, 돋보이고 싶다면 ‘컬러’로 말해요
▶ 부부금실만큼 패션센스도 찰떡궁합 스타커플
▶ “대박 예감?” 새 드라마 女배우들의 스타일 분석
▶ 스타패션으로 미리 보는 “2015 트렌드 패브릭”
▶ 패션을 아는 뉴요커들의 슈즈는 특별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