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현 기자]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을법한 평범한 셔츠가 따뜻해진 날씨에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단벌만으로 손쉽게 차려 입은 느낌을 주며 이번 시즌 해외 유명 브랜드에서 잇따라 런웨이 콜렉션을 통해 선보이며 사랑 받고 있으니 올 봄 유행 선도 아이템 셔츠 스타일을 제안한다.
베이직한 화이트 셔츠부터 배꼽이 드러나는 크롭트 스타일, 앞 뒤 길이 차이를 준 언발란스 커팅 셔츠 등 실루엣에 변화를 준 디자인이 다양하게 등장했다.
올 해는 타이트하기 보다 여유감 있는 핏이 세련된 느낌을 주고 컬러는 고급스러운 모노톤과 청량한 블루 계열의 제품이 각광 받는다.
디자인의 경우 트렌디하고 유니크한 감성의 폴카도트, 스트라이프 등 작은 패턴 셔츠가 유행이며 미니멀한 디자인에 플리츠, 크로쉐 등 디테일로 우아한 무드를 살린 셔츠도 비즈니스 레이디 룩으로 활용하기 좋아 인기다.
베이직 셔츠에 핀턱 팬츠나 펜슬 스커트로 오피스 스타일 룩을 연출한 후 선명한 립스틱, 깔끔한 크리스털 주얼리로 포인트를 주거나 힙을 덮는 루즈 핏 셔츠에 레깅스, 단화, 선글라스로 편안하고 시크한 데일리 캐주얼 룩을 완성해보자.
CJ 오쇼핑 관계자는 “셔츠는 다양한 장소에서 매력을 어필할 수 있는 봄 아이템으로 이번 시즌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격식 있는 자리나 미팅에선 목까지 단추를 잠궈 단정하고 당당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으며 친구와의 약속 같은 가벼운 모임에선 단추를 과감히 가슴골까지 풀어 섹시한 여성미를 어필할 수도 있는 매력적인 아이템이 되어줄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제공: 그레이by셀렉샵, 코발트바이크리스한by셀렉샵, 스와로브스키, 레페토)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잘 나가는 ★들의 ‘시크릿’ 패션&뷰티템!
▶ 부부금실만큼 패션센스도 찰떡궁합 스타커플
▶ 무심한 듯 시크하게 ‘블랙&화이트룩’의 매력
▶ [뮤지컬, 스타일을 노래하다] 레 미제라블
▶ 올 봄, 돋보이고 싶다면 ‘컬러’로 말해요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