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대학생 마케터 펀키아 디자이너 8기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기아차에 따르면 모집 대상은 국내 대학생(2014년 7월 졸업예정자 제외)으로 펀키아 페이지(http://fun.kia.com)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또한 기아차 공식 페이스북의 펀키아 디자이너 모집 포스팅을 참가자 페이스북에 공유하고, 각오와 계획 등을 100자로 작성하면 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19일부터 내달 15일 까지다.
회사는 1차 서류, 2차 면접을 거쳐 오는 7월부터 약 6개월 동안 활동할 15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인원은 5명씩 3개 팀을 이뤄 기아차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체험하며, 관련 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다. 미션 제작 영상과 사진 등은 '펀키아'의 콘텐츠로 기아차 공식블로그와 페이스북 페이지 등에 게시된다. 이를 위해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우수 펀키아 디자이너에게는 해외 마케팅 현장 취재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기아차는 '펀키아 디자이너'이외에도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함께 운영하는 세계 청년 봉사프로그램 '기아 글로벌 워크캠프', 환경을 주제로 한 청소년 대상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에코 다이나믹스 청소년 원정대' 등 다양한 유스 마케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 타이어로 골프공을 만든다니...정말로?
▶ 르노삼성차 SM3 네오, 젊은 마케팅 효과 '만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