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팀] ‘5월의 신부’에 대한 로망 때문일까. 5월에는 유난히 지인들의 결혼 소식이 많이 들려온다.
결혼식 때에는 주인공인 신부만 설레는 것이 아니다. 오랜만에 지인들을 만나는 하객들도 설레기는 마찬가지. 특히 결혼 적령기에 접어든 이라면 피로연에서 인연을 만나는 것을 기대해 볼만도 하다.
그렇기 때문에 ‘하객 메이크업’, ‘하객 패션’은 늘 인기 검색어에 오르내린다. 최대한 밝고 화사한 얼굴로 결혼식에 참석하고 싶다면 그날의 메이크업을 더 빛나게 할 수 있는 스페셜한 피부 관리법을 숙지하자.
●뽀샤시한 하객 메이크업을 위해 D-1 뷰티팁
1단계. 기본에 충실한 녹차 세안
녹차가 피부에 좋은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 녹차에는 폴리페놀과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므로 녹차를 우린 물로 세안하면 피부 진정, 탄력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녹차 가루를 풀어 세안을 하거나 물에 젖은 녹차 티백을 차갑게 한 뒤 붓기가 심한 부분에 올려 놓는 것이 좋다.
2단계. 직접 만들어 믿음이 가는 천연팩
보습에 좋은 꿀과 화이트닝에 좋은 우유로 직접 천연팩을 만들어 사용해보자. 30분 정도 중탕한 꿀을 식힌 후에 따뜻하게 데운 우유를 넣고 섞는다. 천연팩 자체에 수분이 많으므로 팩 전용 브러쉬를 이용해 바르거나 마스크시트에 적신 다음 얼굴에 붙이고 20분 정도만 있으면 피부가 한층 환해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3단계. 수분 지수를 두 배 더, 마스크팩
매일 저녁 마스크팩 사용을 습관화 하면서 수분을 얼굴에 묶어두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시트 타입 마스크팩의 경우, 빠른 시간 내에 피부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보습 효과를 높인다. 결혼식 당일 메이크업이 잘 받지 않을 정도로 피부가 떴을 때 사용하는 최고의 보습 솔루션이기도 하다.
●뷰티 에디터가 추천하는 요즘 대세인 마스크팩
시중에 나와 있는 수많은 마스크팩 중에 내 피부에 꼭 맞는 마스크팩은 어떻게 고를까. 그중에서도 마이뷰티다이어리의 마스크팩 시트는 조절이 가능한 ‘맞춤형 밀착 설계 시트’라 더욱 눈길을 끈다.
사용하는 사람에게 꼭 맞도록 입체적으로 재단되어 더욱 편안한 사용감을 제공하는 것. 뿐만 아니라 자연 친화적인 레이어 구조로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은 물론 사용 후에도 쉽게 자연분해 된다.
온도가 올라가면서 피부에 피지와 유분 분비량이 늘어나는 요즘에는 마이뷰티다이어리의 브로콜리 마스크와 율무 마스크팩이 제격이다. 브로콜리 추출물은 피부를 진정시켜주며 바오밥나무, 라임, 파인애플 추출물이 수분을 더해주어 더욱 화사하고 촉촉한 피부로 거듭날 수 있다.
율무 마스크팩에는 몸에도 좋고 피부에도 좋은 율무 추출물이 들어있어 피부를 화사하게 가꿔주며 작약, 캐모마일, 위치하젤 등 허브 추출물이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촉촉하고 윤기 있는 피부로 결혼식 하객 중 단연 빛나고 싶다면 3단계에 걸친 스페셜 피부 케어를 숙지하자.
(사진제공: 마이뷰티다이어리)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요즘 뜨는 ‘립 래커’ 모아보기
▶ 매일매일 클렌징, 어떻게 해야 100점?
▶ 포니x이니스프리 ‘러브 데이 메이크업’
▶ 늦깎이 신부를 위한 all about 웨딩 데이 뷰티 팁!
▶ 트렌드를 아는 남자라면 ‘복근’에 주목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