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405/e8ab9f804fcdfe01afd530f0c37127b4.jpg)
[김예나 기자] 걸그룹 피프틴앤드(15&) 소녀들의 감성을 듬뿍 담은 첫 정규 앨범을 발표했다.
5월26일 정오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피프틴앤드 첫 번째 정규 앨범 수록곡들과 동명의 타이틀곡 ‘슈가’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타이틀곡 ‘슈가’는 빠르고 경쾌한 드럼 비트가 돋보이는 모타운 사운드를 기반으로 레트로한 느낌의 편곡에 모던하고 팝스러운 멜로디를 얹었다. 특히 소울 알앤비를 시작하는 피프틴앤드 특유의 그루브와 힘 있는 가창력이 돋보이며 음악성과 대중성을 잘 살렸다.
또한 타이틀곡 ‘슈가’ 뮤직비디오는 설탕가루를 사랑을 부르는 마법가루에 비유하는 등 사랑에 빠진 상태를 재미있게 표현한 박지민, 백예린의 귀엽고 코믹한 표정과 제스처가 압권이다. 여기에 각설탕, 커피, 솜사탕 등 쓰지만 달콤한 10대 소녀의 사랑에 비유한 가사가 많은 공감대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피프틴앤드 첫 정규 앨범에는 타이틀곡 ‘슈가’를 비롯해 ‘스타’ ‘샤 마 보이’ ‘오 마이 갓’ ‘레인 앤 크라이’ 등 총 10곡이 수록돼 있다.
이날 함께 공개한 수록곡 ‘레인 앤 크라이’ 라이브 영상에서는 두 소녀가 실제 라이브로 가창한 영상이 담겨 있다. 데뷔 후 약 2년 동안 음악적으로 훌쩍 성장한 두 소녀의 모습이 눈길을 사로잡으며, 두 사람의 완벽한 호흡이 곡의 감성을 더하고 있다.
한편 피프틴앤드 첫 정규 앨범 ‘슈가’ 발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슈가’ 노래 정말 좋다” “타이틀곡 ‘슈가’ 들을수록 정말 신나” 등의 반응을 나타내고 있다. (사진출처: 피프틴앤드 ‘슈가’ 뮤직비디오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