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가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모토 운트 스포트'가 선정하는 '2014 최고 브랜드'에 등극했다고 16일 알렸다.
보쉬에 따르면 이번 수상은 '아우토 모토 운트 스포트' 독자 11만5,000여명의 투표로 이뤄졌으며, 회사는 배터리, 필터, 자동차 전구, 점화플러그, 와이퍼, 정비 체인, 공구 등 7가지 분야에서 최고의 브랜드로 인정받았다.
이에 앞서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에서도 가장 소비자 신뢰도가 높은 브랜드로 보쉬를 꼽았다. 7만여명의 독자가 참여한 아우토 빌트 설문조사에서는 배터리, 자동차 전구, 점화플러그, 와이퍼, 워크샵 체인 등에서 보쉬가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보쉬 배터리는 '품질과 수명' 부문과 '가격과 성능' 부문을 동시 수상했다.
또한 '아우토 차이퉁'과 '모토 클라식'서도 좋은 성적을 거뒀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아우토 차이퉁의 설문에는 2만여명이 참여했으며, 배터리, 자동차 전구, 점화플러그, 워크샵 체인 부문에서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보쉬가 뽑혔다. 모토 클라식의 경우 점화플러그, 워크샵 체인, 전동공구 등애서 베스트 브랜드로 이름을 올렸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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