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406/0f66a109b51401372afaad45d8c9c9fc.jpg)
[이세인 기자] 위미인터내셔날의 친환경 프로페셔널 네일 브랜드 반디(BANDI)는 매거진 하이컷에서 진행한 화이트 네일 폴리시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 블라인드 테스트는 수많은 화이트 네일 폴리시 중 하이컷이 1차로 선정한 10개의 제품을 대상으로 파워 블로거 10인이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다. 테스트의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화이트 네일 폴리시를 블랙 종이로 감싸 브랜드 제품을 제한하고 순위는 발색력, 광택감, 건조 속도, 전체 만족도를 합산해 정했다.
꼼꼼한 평가로 공정하게 완성된 블라인드 테스트 결과 날카롭고 까다로운 파워 블로거 10인의 선택은 반디의 F801 화이트 앱솔루트였다. 반디는 100점 만점 중 총점 80점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2위인 OPI와 3위 에뛰드 하우스가 그 뒤를 이었다.
파워 블로거들은 반디의 F801 화이트 앱솔루트 컬러에 대해 “묽은 제형이지만 붓 자국 없이 부드럽고 깔끔하게 발린다”, “발색과 발림성이 뛰어나고 건조 속도가 빨라 만족한다”, “톱코트를 덧바르지 않아도 은은하게 흐르는 광택이 좋다”라고 평했다.
위미인터내셔날 배선미 대표는 “화이트 컬러는 2014년 S/S 네일 트랜드의 중심이 되는 컬러이기도 하며 여러 컬러와 믹스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여름이 되면 항상 사랑을 받는 스테디 컬러다. 선호도가 높은 컬러이기 때문에 블라인드 테스트의 의미가 더욱 깊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반디는 주력 제품인 컬러 라인 이외에도 핸드 &바디 에센스 로션 플라워 비타를 출시하는 등 핸드&패디 스파 라인업과 핸드 케어라인 등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선보이며 국내 1위 네일 브랜드로서 위상을 굳건히 하고 있다.
(사진제공: 위미인터내셔날)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유행예감] 100만원대 시술을 집에서?
▶ 2014 뷰티 멘토들의 ‘수분 관리’
▶ [유행예감] 요즘 뜨는 ‘립 래커’ 모아보기
▶ 청순녀 되는 ‘청순 메이크업’ How to?
▶ [유행예감] 코스메틱도 이제 ‘블랙라벨’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