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나영-아이비-강민경, ‘스타일 아이콘’의 블로그 속 데일리패션

입력 2014-06-23 09:35  


[구혜진 기자] 연예계에는 일명 ‘스타일 아이콘’이라 불리는 패셔니스타들이 있다.

그들은 SNS를 통해 자신의 사복패션 인증샷을 공개하고  패션, 뷰티, 라이프 스타일에 관한 실질적인 팁을 공유한다. 일상의 모습을 통해 엿보는 스타의 패션은 대중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볼거리를 제공하며 친근감을 형성한다. 

지금부터 ‘스타일 아이콘’이라 불리는 김나영, 아이비, 강민경의 블로그 속 스타일을 점검해 보자.

김나영


자타공인 패셔니스타 김나영. 방송 프로그램 촬영을 위해 파리 패션 위크를 방문했다가 개성 넘치는 룩으로 세계적인 패션 매거진 홈페이지 메인에 얼굴을 알렸다.

파리 스트리트 사진은 큰 화제를 불러 일으켰고 그 후 김나영이 등장하면 모든 포커스는 그의 패셔너블한 스타일링에 맞춰진다. ‘파리가 인정한 패션피플’, ‘스타일 아이콘’ 등의 수식어는 이제 그와 가장 잘 어울리는 얘기가 됐을 정도.

유쾌하고 쾌활했던 예능인은 어느새 국내 패션 잡지, 패션 전문 프로그램의 단골손님이 되었다. 뿐만 아니라 패션, 뷰티와 관련한 책 ‘마음에 들어’를 출간하며 전문 패션인으로서 제2의 인생을 개척해가고 있다. 그는 한 방송에서 명품과 빈티지 의상들을 욕실 드레스룸에 진열해 놓고 수건걸이를 옷걸이로 쓰는 등의 이색적인 모습을 공개하며 패션에 대한 남다른 애착을 드러냈다.

김나영이 방송에서 공개한 ‘옷 잘 입는 비법’은 의류 매장에 자주 방문하는 것이다. 굳이 사지 않아도 매장에 가서 스타일과 트렌드를 익히는 것이 포인트. 그는 레어 아이템을 활용하여 신선하고 위트 있는 스타일링을 주로 선보인다. 또한 여자들이 쉽게 시도하지 않는 독특한 헤어 연출로 김나영만의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완성한다.

아이비


최고의 섹시디바에서 뮤지컬, MC까지 다방면으로 활동 중인 아이비는 연예계 대표 패션 블로거다. 패션, 뷰티, 요리 등 각종 라이프 정보를 담은 블로그를 5년째 운영 중이며 1,400만 명이 넘는 방문자 수와 함께 포털사이트 파워블로거로 선정되기도 했다.

최근에는 케이블 채널 FashionN에서 방영중인 ‘팔로우 미’의 메인 MC로 선정돼 모델 송경아, 아이린과 함께 패션, 뷰티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를 전달하고 있다. 블로그 속 아이비의 일상 패션은 마치 화보를 보는 것과 같은 느낌을 자아낸다. 그만큼 그의 패션에는 시선을 집중시키게 하는 특별한 힘이 있다.

아이비는 다양한 시도를 통해 매번 새로운 패션 감각을 뽐낸다. 큰 키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미니팬츠, 미니스커트를 적절히 활용하여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를 준다. 숏 아이템을 매치할 때는 발목까지 오는 앵클부츠로 시크한 멋을 더한다.

그의 스타일에 특별함을 더하는 아이템은 각양각색의 백과, 선글라스다. 손에 가볍게 쥔 클러치, 독특한 패턴의 토드백은 스타일 지수를 높이는데 큰 몫을 한다. 그가 즐겨하는 빨강 립스틱 또한 아이비 하면 떠오르는 또 하나의 트레이드마크.

강민경


얼짱 출신으로 유명한 가수 강민경은 뽀얀 피부와 긴 팔 다리로 어떤 옷이든 스타일리시하게 소화하는 센스가 있다. SNS를 통해 데일리패션을 게재할 때마다 10~20대 여성들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곤 하는데.

무대에서는 몸매를 부각한 타이트한 의상 위주의 스타일을 선보이지만 일상에서는 편안함과 자연스러움을 강조한 아이템을 애용한다. 퍼플, 그린, 민트 등의 컬러 아이템을 활용하여 화사한 피부를 돋보이게 하고 계절마다 다양한 레오퍼트 아이템을 색다르게 매치한다.

그는 데님팬츠, 핫팬츠 등으로 자신의 장점인 골반과, 다리라인에 시선이 가도록 유도한다. 또한 거의 모든 상의의 소매 부분을 롤업하여 평범하지 않은 룩을 연출한다.
(사진출처: 김나영 트위터, 아이비, 강민경 블로그)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모델에게 배우는 레인부츠-샌들 스타일링
▶ [트렌드&] 페스티벌 스타일링의 정석
▶ 일상에서도 편하게 입는 Miss & Mrs의 내추럴 스타일
▶ 패드릭 드마쉘리에 “사진 작가가 된다는 것은…”
▶ 때론 심플하게! 때론 화려하게! 스타들의 여름 코디법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