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의 마음을 화장품에 담다, ‘파파레서피’

입력 2014-06-30 10:13  


[최소담 기자] 내 아이를 위한 부모의 마음은 모두 한결같다. ‘좋은 것,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주고 싶은 것’. 이것이 부모의 마음 아닐까.

최근 아토피, 미세 먼지, 환경 오염 등으로 인해 피부염 걱정으로 천연성분으로 만든 화장품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또한 비싼 제품이 기능도 좋다는 인식에서 벗어나 가격대비 성분이 좋은 제품을 선택하는 똑똑한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에 여기저기 많은 소비자들은 자연 성분으로 만들어진 천연화장품에 주목하고 있다. 내 아이 위한, 내 가족을 위한, 나를 위해 저자극적이고 순한 제품을 피부에 선물하고 싶은 마음이 있기 때문.

그 따뜻한 마음으로 화장품을 만들기 시작한, 한 아이의 아빠가 있다. 아빠의 따뜻한 마음으로 온 가족이 쓸 수 있는 화장품을 만든 화장품 브랜드 파파레서피의 대표 ‘김한균’. 필자가 본 그는 신세대 아빠답게 감각적이면서도 아이를 생각하는 마음이 누구보다 각별했다. 따뜻한 아빠 김한균, 그를 닮은 브랜드 ‘파파레서피’의 훈훈한 스토리를 들어봤다.

PART 1. 파파레서피의 탄생. 

 
Q. 파파레서피는 어떻게 탄생하게 됐나?
파파레서피는 처음에 ‘아빠가 만든 화장품’으로 시작하게 됐습니다. 그때는 이미 남자 뷰티 파워 블로거로 WHAN이라는 남성 화장품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었고, 딸의 아토피 때문에 유기농 오일을 만들어서 사용하다가 ‘아빠가 만든 화장품’을 만들게 됐어요. 그런데 백화점 입점부터 해외 수출까지 이뤄져서 영문 브랜드로 ‘파파레서피’로 명칭을 변경하게 됐습니다.

Q. 다른 브랜드와의 차별성을 가진 파파레서피만의 콘셉트는?
아빠가 가족들한테는 든든한 사람이잖아요? 가장이고, 믿음직스럽고, 책임감이 있어야 하는. ‘파파레서피’도 아빠와 똑같아요. 피부에 든든한 화장품 브랜드. 그게 끝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제조 과정이나 성분부터 하나하나 꼼꼼하게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Q. 파파레서피만의 강점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일단 고객들로부터 브랜드 자체에 신뢰도가 많이 생겼고, 대부분 재구매를 통한 매출이 많이 이뤄지고 있어요. 또한 입소문도 많이 나서 파파레서피라고 하면 고객님들이 무조건 믿어주시죠. 그 믿음에 보답하고자 계속적으로 제품을 열심히 개발하는 것이 저희의 최고의 강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PART 2. 파파레서피의 성장. 
 

Q. 파파레서피를 누셀렉트샵에 진출시킨 취지는?
롯데백화점에서 운영하는 편집샵인만큼 브랜드 가치가 올라갈 것이라고 생각했어요. 같이 입점 돼있는 다른 브랜드에서의 영향도 많이 받아 브랜드 가치를 올리는 부분에서는 많은 도움을 받은 것 같아요. 처음에 롯데백화점 박준영MD님께서 누셀렉트샵을 제안해주셨고 수 차례 미팅 끝에 결정이 됐어요. 온라인 브랜드들은 사실 판매 채널이 다양하지 못하고 3년밖에 되지 않은 신생업체인 만큼 브랜드 가치가 많이 떨어지긴 했거든요. (웃음)

Q. 파파레서피의 다양한 경로를 통한 판매 결과는?
파파레서피는 온라인 매출 비중이 거의 80%에 육박하고 있어요. 온라인에서는 10대 고객분들이 주로 구매를 많이 하시고 백화점이나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주로 20,30대 고객분들이 많이 구매를 해주시는 것 같아요.

Q. 고객들에게 반응 좋은 베스트 제품은?
이제는 유기농, 코스메슈티컬보다는 성분이나 여러 가지 꼼꼼하게 살피며 제품을 구매하시는 분들을 보면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선호하시는 것 같아요. 그래서 파파레서피 브랜드의 방향성도 믿을 수 있는 화장품으로 잡게 됐고 그에 걸 맞는 연구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 제품 중에서도 가장 많이 사랑 받고 있는 제품은 ‘트러블 숨바꼭질 AC 솝’이예요. 출시 된지 3년된 제품인데, 사용후기가 너무 좋아서 저도 100개 정도 사용한 것 같아요. (웃음)

PART 3. 파파레서피의 미래. 
 

Q. 파파레서피의 앞으로의 계획은?
우선 롯데백화점 잠실점,부산점의 누셀렉트샵에서 6월27일부터 7월27일까지 한 달간 30%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어요. 많은 고객분들이 찾아주셔서 저희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많이 사용해보셨으면 좋겠어요.(웃음) 앞으로도 오프라인 전략을 더욱 활성화 시켜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가려고 노력 중입니다.

또한 이번 여름을 맞아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어요. 모공 라인 모공숨바꼭질 3종 스킨케어 제품과 벌레들이 싫어하는 천연 아로마 오일로 만든 윙스프레이, 오렌지 립컬러로 연출해주는 봄비 틴트 등 5종의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어요. 피부 걱정 없는 산뜻한 여름을 보내셨으면 좋을 것 같아 만들게 됐어요.

앞으로도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지금처럼 하나하나 꼼꼼히 따져보고 내 아이를 위해, 내 가족을 위해, 나를 위해 걱정 없이 사용 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만들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웃음)
(사진출처: 파파레서피, 김한균 블로그, bnt뉴스 D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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