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서비스품질지수 1위 올라

입력 2014-07-07 15:34  


 한국지엠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14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국산차 판매부문 1위에 올랐다고 7일 밝혔다.

 한국지엠에 따르면 소비자접점부문 내 판매부문 11개 항목 중 맞이인사와 적극성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 총 96점으로 국내 완성차업체 중 1위에 올랐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이다. 평가는 지난해 8월~올해 5월 서울과 5대 광역시 소재 쉐보레 대리점의 서비스를 대상으로 했다.

 KSQI는 소비자가 체감하는 서비스품질을 나타내는 지수다. 27개 산업 내 113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평가단이 서비스 품질수준을 조사해 지수로 환산한다. 평가는 '미스터리 쇼핑(감독 직원이 일반 소비자로 가장, 매장에 방문해 현장 서비스를 평가)' 방식으로 진행했다.

 세르지오 호샤 한국지엠 사장은 "쉐보레가 추구하는 '소비자 최우선 가치 실현'을 위해 한국지엠, 판매사, 대리점, 영업직원 모두가 노력해 온 결과"라며 "판매일선뿐 아니라 서비스센터의 질적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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