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예나 기자] 가수 라디(Ra.D)가 6년 만에 새 정규 앨범을 가지고 기다리던 팬들 곁으로 돌아왔다.
7월24일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정규 앨범 ‘사운즈(Soundz)’를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새 앨범은 ‘사운드’를 메인 테마로 라디가 심혈을 기울여 완성했다. 각 트랙마다 라디의 음악 여정에 있어 의미를 가진 삶의 소리, 자연의 소리들이 들어가 있으며 멜로디에 자연스레 녹아들게 해 참신한 사운드를 만들어 낸 것으로 알려졌다.
새 앨범에는 타이틀곡 ‘그렇게’를 포함해 선공개곡 ‘플라이 어웨이(Fly Away)’ 수록곡 ‘봐줘’ ‘포미(For Me)’ ‘쇼티(Shawty)’ ‘드라이브 어웨이(Drive Away)’ ‘하와이(Hawaii)’ ‘굿걸(Good Girl)’ ‘자장가’ ‘아직도’ ‘1998’ 등 총 12개의 트랙이 실려 있다.
타이틀곡 ‘그렇게’는 계절이 바뀌듯 자연스럽게 만나고 이별하는 연인의 모습을 담고 있다. 특히 기타 연주와 퍼커션 사운드에 라디 특유의 감성 가득한 목소리가 어우러져 아름다운 하모니를 이뤄내고 있다.
또 ‘그렇게’ 뮤직비디오는 비주얼 아티스트 룸펜스가 메가폰을 잡았다. 무엇보다 라디가 직접 출연해 의미를 더했으며, 공간 프로젝션 맵핑 기술을 통해 과거 연인과의 기억을 회상하는 남자의 모습을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한편 라디 세 번째 정규 ‘사운즈’는 이날 정오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사진제공: 로엔트리)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