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혜진 기자] 백화점 뷰티코너에 가면 양손 가득 브러시 도구를 들고 있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을 볼 수 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브러시를 적극 활용하는 이유는 단 하나. 브러시는 완벽한 피부 표현을 위한 결정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손가락으로 연출할 수 없는 디테일적인 부분도 브러시를 사용하면 드라마틱한 효과를 줄 수 있다.
완벽한 피부 메이크업을 완성해 줄 브러시의 종류 및 특징, 관리방법을 소개한다.
페이스 브러시
베이스 메이크업 시 브러시를 활용하면 한결 깔끔하고 매끄러운 도자기 피부를 완성할 수 있다. 손을 사용하다 보면 밀리거나 뭉치는 현상이 일어나기 쉽고 화장이 한 겹, 두 겹 두꺼워지기 시작하는데 브러시를 사용하면 적은 양의 파운데이션으로도 완벽한 커버가 가능하다. 무엇보다 손보다 빠르고 균일하게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페이스 브러시는 사용 후 미지근한 물에 전용 클렌저를 풀어 여러 번 헹군 후 린스나 섬유유연제를 사용해 부드러운 결을 유지해 주는 것이 좋다. 세척 후에는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완벽히 제거하고 비스듬하게 눕혀 통풍이 잘되는 그늘에서 건조해야 한다. 천연모의 경우 한 달에 한 번, 합성모의 경우 매주 세척하는 것이 좋다.
#1 파우더 브러시
파우더를 투명하게 밀착시키는 페이스 파우더 브러시. 피부에 부드럽게 와 닿는 촉감이 부드럽고 자극 없이 맑은 피부를 만들어 준다. 파우더를 묻혀 바로 사용하면 많은 양이 묻게 되니 피부에 대기 전 가볍게 털어준 뒤 쓸어 내리면서 굴리 듯 사용해야 뭉치지 않는다.
#2 컨실러 브러시
사각형으로 커팅된 컨실러 브러시. 일자 커팅된 끝부분이 코 옆, 눈꼬리 등 좁은 부위까지 섬세하게 터치하여 제품의 밀착력을 높여준다.
#3 파운데이션 브러시(라운드)
라운드로 커팅된 파운데이션 브러시. 탱글탱글 탄력 있고 섬세한 브러시 헤어가 놓치기 쉬운 좁은 부위까지 섬세하게 터치해 매끈한 피부를 표현한다. 가장 일반적인 파운데이션 브러시로 코 사이, 눈 밑 등의 부위에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4 스티플링 브러시
자연스러운 광택감을 부여해주는 스티플링 브러시. 파운데이션, 비비크림 등의 리퀴드 제형은 물론이고 파우더 제품에도 사용할 수 있는 멀티 브러시. 브러시를 세워 하얀 부분을 굴리거나 두드리며 사용한다.
#5 파운데이션 브러시(사각)
사각 커팅되어 완벽한 커버를 도와주는 파운데이션 브러시. 밀착력을 높여 잡티, 모공 등 커버가 필요한 부위에 완벽한 피부결을 표현한다. 끝이 둥근 브러시보다 붓자국이 남지 않아 리퀴드 타입의 제품에 제격이다.
아이브러시
다수의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은 아이크림을 바를 때도 아이브러시를 활용한다. 손가락을 쓰는 것보다 피부에 자극을 덜 주게 되며 흡수율도 뛰어나기 때문이다. 메이크업 시 아이브러시를 사용하면 가루날림 없이 피부에 완벽밀착이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다.
아이브러시는 사용 직후 티슈로 내용물을 완전히 제거하는 것이 좋다. 크림 아이섀도우 브러시, 팁 브러시는 사용 후 세척액을 이용해 깨끗이 세척한 후 말려서 관리한다. 파우더 아이섀도우 브러시의 경우 휴지에 내용물을 닦아 보관하고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세척하는 것을 추천한다.
#1 아이스머지 브러시
총알 모양으로 커팅 된 천연모의 아이메이크업 브러시. 탄력 있는 모를 사용하여 원하는 컬러를 선명하고 깊이감 있게 표현하며 좁은 부위에 섬세한 터치가 가능하다. 아이블렌더 브러시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인 아이메이크업을 표현할 수 있다.
#2 아이블렌더 브러시
타원형으로 커팅된 천연양모의 아이블렌더 브러시. 부드럽고 적당한 탄성의 헤어가 아이섀도우 컬러를 자연스럽게 블렌딩해 깊은 눈매를 연출한다. 눈두덩이 전체에 섀도우를 펴바를 때 사용하기 좋다.
#3 아이브로우 브러시
눈썹 표현에 탁월한 아이브로우 브러시. 힘있고 부드러운 헤어가 촘촘하게 배열되어 눈썹 사이사이를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채운다.
#4 라인블렌딩 브러시
얇고 둥글게 커팅된 라인블렌딩 브러시. 아이라인을 조금 더 부드럽게 표현하거나 아이섀도우를 좁은 부위에 날렵하게 표현할 때 사용한다.
#5 아이라이너 브러시
초보자도 사용하기 쉬운 일자 커팅의 아이라이너 브러시. 눈꼬리까지 날렵하게 표현할 수 있는 커팅으로 자극 없이 선명한 아이라인을 그릴 수 있다. 옆으로 그리지 말고 위아래로 채워주듯 표현하면 쉽게 연출할 수 있다.
치크브러시
치크브러시는 사용 후 메이크업 티슈에 굴려가며 잔여물을 제거해 주는 것이 좋다. 또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전용 클렌저를 이용해 깨끗이 세척해주는 것이 좋다.
#1 블러셔 브러시
둥글게 커팅된 블러셔 브러시. 피부자극을 최소화 한 부드러운 단면으로 둥글리듯이 블러셔를 발라주면 원하는 컬러를 선명하게 표현할 수 있다.
#2 컨투어 브러시
얼굴 윤곽 표현에 최적화된 멀티 브러시. 부드러운 터치감을 느낄 수 있는 메이크업 브러시로 사선으로 커팅되어 섀딩, 블러셔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섀딩을 할 때는 위에서 아래로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쓸어줄 것.
#3 블러셔 브러시
평평하게 커팅된 넓은 형의 블러셔 브러시. 톡톡 두들기듯 사용하면 부드러운 모가 피부자극 없이 선명한 블러셔 컬러를 표현한다.
(사진출처: 스타일난다,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열받은 두피 ‘온도’ 내리기
▶ [★ 다이어트] 최윤영-보아-정혜영, 여름을 위한 맞춤 다이어트
▶ ★들의 여름철 리얼 모공 관리법
▶ [뷰티신상] 태양을 이기는 뷰티 아이템
▶ 민효린, 블랙 헤어를 고수할 수 있는 이유
관련뉴스